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일본정부관광국 취향저격 캠페인
welcome to japan my type campagin
서브타이틀 취향저격 캠페인 웹사이트
jroute my type website
URL http://www.welcometojapan.or.kr/jroute/front/mytype 사이트보기
소개 나의 취향을 저격한 일본 여행 정보 소개 캠페인
키워드 일본여행,취향저격,design,jroute,mytype,travel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여행정보
소속사 일본정부관광국
제작사

(주)아사츠디케이코리아 정보보기

(주)비스킷플래닛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세영
기획정창균
디자인하혜녕
퍼블리싱진수용
개발최가연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취향저격 일본여행 캠페인’은 일본정부관광국에서 운영하는 캠페인, 문화, 관광지 등을 소개하는 J-Route 사이트 내 마이크로 페이지 형태로 진행되었다.
기획의도는 기존 지역 중심의 소구 방식에서 벗어나 여행자의 취향에 맞는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하여 사용자 경험을 주고자 하였다.

<특징>
기차여행, 시간여행, 골목맛집여행, 마츠리여행, 사케여행, 어드벤처여행, 온천여행, 게스트하우스여행, 고양이여행 등 총 9개 테마에 일본 소도시 27개 지역을 담아냈다.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별도의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테마별 SNS 공유기능을 제공하여 자발적 확산(바이럴)을 유도하고 있다.
모든 컨텐츠는 구글애널리틱스 소스코드를 삽입하여 방문자 통계 및 분석 등에 활용될 수 있게 개발 되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주목도 높은 일러스트와 이미지 사용으로 사용자 경험을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SNS(Facebook)와 연계하여 여행지 추천이벤트를 진행하여 7만3천여 명의 참여를 끌어냈으며,
진행 기간 동안 사이트 방문자 및 Facebook 팬 증대에 크게 기여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