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 골든티켓 라인업
2016 SEOUL FIREWORKS FESTIVAL - GOLDEN TICKET LINE
서브타이틀 골든티켓 라인업
GOLDEN TICKET LINE UP
URL http://hfww.doesbook.kr/event/main.do 사이트보기
소개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프로모션을 위한 마이크로사이트
키워드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골든티켓,골드티켓,,,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기업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광고/마케팅
소속사 한화그룹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주)한컴 정보보기

(주)한화S&C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승용 팀장
기획안홍휘 대리
디자인윤현아 실장,김명선 대리
개발홍정규 차장,송지훈 대리
퍼블리싱주태성 과장,조중훈 과장
3D이승진 팀장,권혁진 사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불꽃을 통한 희망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0년도부터 시작된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가 16년간 꾸준히 펼쳐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보다 큰 재미와 즐거움을 전하고 불꽃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골드티켓 라인업 이벤트’ 제작 및 론칭했다.

[기획 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이자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상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번 축제가 되면 전국 각지에서 불꽃축제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63빌딩 앞에 몰려든다. 사람들이 모여들어 축제를 기다리는 모습을 ‘라인’이란 콘셉트로 표현해 이벤트 참여자들이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함께 경험하고 나눌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불꽃이 터지는 배경 아래 63빌딩 앞의 긴 라인은 마우스 스크롤에 따라 가로로 이동하면서 한강 변의 다채로운 모습과 함께 줄 서 있는 사람들을 보여준다. 또한, 소셜 로그인을 이용해 이벤트 참가자의 SNS 프로필 사진이 라인에 줄을 서는 모습을 연출했다. 실제로 최근 참가자 107명의 프로필 사진을 참가 순번에 노출했다. 이를 통해, 불꽃축제에 대한 참가자의 기대감을 극대화했다.

이벤트는 즉석당첨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참가자는 참가와 동시에 자신의 ‘골든티켓’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NS 공유 이벤트를 연계해 온라인 바이럴을 도모했다. 그 결과, 총 이벤트 참가 횟수는 5,298,019회, 참가자 수는 804,812명으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