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라이프+ 버킷 리스트
Life+ Bucket List
서브타이틀 라이프+
Life+
URL http://www.lifeplusbucket.com/ 사이트보기
소개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발견하고 담아갈 수 있는 라이프+의 플랫폼 사이트
키워드 한화생명,라이프,버킷 리스트,브랜딩,커뮤니케이션,콘텐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웹진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뉴스/미디어 > 잡지/웹진
소속사 한화생명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주)한컴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승용 팀장
기획최신형 대리
디자인윤현아 실장,윤 준 대리,이영진 사원
개발홍정규 차장
퍼블리싱조중훈 과장,현재욱 대리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라이프+ 버킷 리스트' 플랫폼 사이트는 클라이언트 한화생명의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습니다. "삶에 색을 더하다"는 슬로건에 맞춰 사람들의 삶이 더 가치있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버킷 리스트를 제안하고 도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인생의 의미와 행복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모티브를 전하고 스스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기획했습니다. 문화, 여가, 레저, 예술, 여행 등 삶의 다채로운 활동에 가치를 부여하고 그와 관련된 실질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연계하여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보다 유연하게 넓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획 의도]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소재로 '버킷 리스트'라는 주요 테마를 잡았습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주제의 엄선된 아이템들을 선사해, 사람들이 유용한 정보와 함께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려 했습니다. 더 나아가 사용자가 직접 골라담고 SNS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여 자발적인 참여와 확산을 이끌어내고자 했습니다. '라이프+ 버킷 리스트'는 그저 한번 보고 끝나는 완성품이 아니라 현재진행형으로 함께 고객들과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유기적인 브랜드 경험을 지향합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버킷 리스트마다 이미지가 돋보일 수 있는 그리드 디자인
해당 플랫폼 사이트의 주인공 격인 '버킷 리스트'에 포커스가 맞춰질 수 있게끔 최대한 이미지 선택뿐 아니라 배치에 있어서도 디자인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습니다. 그리드 형태로 균일하게 정렬되면서 개별적으로 너무 튀지 않게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면서 하나하나가 매력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게 카테고리/타이틀/기능 버튼을 일목요연하게 구성했습니다. 각 페이지도 간결한 톤앤매너를 유지하여 버킷 리스트의 집중도를 흐트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다채로운 성격이 드러날 수 있게 했습니다.

유저 플로우가 매끄럽게 이어지는 사용성
버킷 리스트를 살펴 보고 담아 보고 공유하는 일련의 과정을 막힘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뒀습니다. 유저가 자신만의 버킷 리스트를 한결 쉽게 찾아내고 채워갈 수 있도록 SNS 기반의 로그인/회원가입으로 절차를 간소화하여 진입 장벽을 최대한 낮췄습니다. 또한 사이트 전반에 걸쳐 부드러운 모션감을 가미해 소소한 재미와 실용성을 보강할 수 있는 요소를 구석구석 배치한 것도 특징입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용이한 아카이빙 구조
일회성의 캠페인 사이트가 아닌, 지속적인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고객들과 꾸준히 관계를 쌓아가는 플랫폼을 의도하고 구축했습니다. 그렇기에 프론트에 보여지는 외형뿐 아니라 그와 맞물려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개발에도 많은 공수를 들였습니다. 수시로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버킷 리스트의 아카이빙은 사용자에게 생동감을 불어넣고 재방문의 계기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