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킨더조이 새학기 서프라이즈 캠페인
Kinderjoy Back-to-school Surprise Campaign
서브타이틀 쿵푸팬더 서프라이즈 출시
Kung-fu-panda Surprise Launch
URL https://www.kinderjoy.co.kr/Image 사이트보기
소개 상상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킨더조이의 브랜드 공식 사이트
키워드 킨더조이,킨더,장난감,서프라이즈,쿵푸팬더,새학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페레로 킨더조이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제작진
기획이지은,장보화
PM강지희 팀장
영상박지영 차장,김병국 차장
개발민예찬
퍼블리싱심소정,나영준
디자인최정안 대리,김미령 대리
기획김찬수
웹사이트 설명 개학을 앞두고 초·중·고등학생 60%가 새 학기 증후군을 겪는 점에서 착안하여,
새학기를 맞아 엄마 타겟 대상으로 우리아이의 새로운 시작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킨더조이로 응원하라는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도출하였습니다.
또한, 시즌성 기획 상품으로 '새학기 패키지'를 제작하였으며, 이를 경품으로 활용하여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맞추어 한정판으로 출시 된 '쿵푸팬더' 장난감 시리즈의 출시 내용을 알리고자 하였으나 어린이 기호식품 법률에 따라 장난감을 TVCF 또는 Digital AD에 노출 및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Owned Media인 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장난감에 대한 Newness를 알리기 위하여 고민하였습니다.

01) 사이트 내 다양한 장난감을 1차원 적으로 한 번에 나열하여 노출했던 '장난감 페이지'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Fun한 모션이 담긴 인터렉티브한 페이지로 리뉴얼하고 자발적으로 고객 SNS 채널에 공유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였습니다.
- 웹&모바일 페이지 체류시간 기존 대비 230% 상승
- 장난감이 새롭게 출시 될 때마다, 지속적으로 페이지 내 컨텐츠 업데이트하여 Newness 정보 제공

02) 참여가 쉬운 쿵푸팬더 빙고 퀴즈 이벤트를 기획하여 이벤트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참여자에게 새로 나온 '쿵푸팬더'장난감을 인지시켰습니다.
- https://www.kinderjoy.co.kr/event/2016-backtoschool
- PV 25만건, UV 20만건, 이벤트 참여수 4만건 달성

03) 유튜브 토이 채널에서 가장 가파른 속도로 성장 중이며 관여도가 높은 타겟이 시청하는 '캐리앤토이즈' 채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와의 접점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기존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가 많은 언박싱 영상을 모티브로하여 저작권 문제로 인한 쿵푸팬더 장난감을 제외한 기본 장난감 80종을 캐리와 남/여 아이가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였고 킨더조이 공식사이트에도 동시에 게재하였습니다.
- https://youtu.be/A1qtvEN7QGg
- 업로드와 동시에 국내 유튜브 실시간 인기 동영상에 이틀 간 랭크
- 7일 만에 어떠한 광고비 지출 없이 조회수 100만 달성
- 캠페인이 진행 되었던 한 달 동안 22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현재(2016년 10월 기준)는 약 560만의 수치 기록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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