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Hanwha CSR campaign
서브타이틀 한화 불꽃로드
Hanwha CSR
URL http://www.facebook.com/hanwhacsr/ 사이트보기
소개 여행을 통해 꿈과 열정을 찾아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캠페인 사이트
키워드 한화,불꽃,사회공헌,여행,전국민 참여,사회공헌 캠페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광고/마케팅
소속사 한화그룹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주)한컴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원욱 팀장
기획김선명 사원
디자인한송이 대리,김혜령 사원
개발송지훈 대리
퍼블리싱현재욱 대리,나승은 사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꿈과 열정을 잊은 현대인들에게 여행을 통해 가슴 속 불꽃을 찾을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새롭게 시작한 한화의 사회공헌 캠페인 <한화 불꽃로드> 런칭을 위해 제작됐습니다.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다가가는 새로운 캠페인으로써 그 의미와 가치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으며, 이를 통해 캠페인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뿐 아니라 참여자 증대까지 아우를 수 있고자 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채널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내용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불꽃(꿈과 열정)'과 '여행'이라는 특화된 공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지수를 높여 지속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기획의도 및 특징]
-페이스북
한화그룹 고유의 톤앤매너를 살린 비주얼 가이드를 활용하고,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구성해 캠페인의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고, 집중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사용자들이 새로운 캠페인을 쉽게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쇼미더머니5>의 최종 우승자인 래퍼 '비와이'와 함께 'Time to burn(불꽃로드)'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했으며, 여행지 정보, 참여 유도형 게시물 등 지속적인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통해 약 5만 8천여 명의 지원자 수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캠페인에 최종 선정되어 여행을 다녀온 참가자들의 현지 여행기와 여행을 통한 성장 스토리를 공감형 콘텐츠로 구성해 이용자들도 간접경험을 통해 캠페인의 취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이트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캠페인 지원이 완료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손쉬운 참여를 위해 페이스북 in app 사이트의 구조를 택했습니다. 사이트 진입 시 상단의 함축적인 메시지와 랩퍼 비와이가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통해 캠페인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한 후, 매력적인 여행지를 노출함으로써 사용자의 참여 욕구를 이끌어내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해당 구조를 통해 모집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사용자들과의 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다양한 정보와 경험이 공유되는 플랫폼의 기능을 계속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