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샤넬 팝업 서울 디지털 저니
Chanel Popup Seoul Digital Journey
서브타이틀 비콘 기술 도입하여 O2O 브랜드 경험 제공
O2O Brand experience through the Beacon technology
URL http://chanel.asiance-stag.com/ 사이트보기
소개 서울 도심에서 열린 팝업서울 프로젝트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
키워드 샤넬,CHANEL,BEACON,게이미피케이션,O2O,퍼즐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샤넬 유한 회사
제작사

아지앙스코리아 정보보기

제작진
PM황지영,Philippe Gremmel
기획황지영,Philippe Gremmel
디자인Antoine Blanche,이다정사원
개발장종혁,김정민
퍼블리싱장종혁,김정민
프로젝트리딩Gerard Muhamed
웹사이트 설명 앱다운로드 및 웹사이트 엑세스 정보
첨부파일: 서울팝업_Website&App접속방법.pdf
-
login: asiance
password: staging
-
아지앙스는 2016년 5월29일~6월12일, 서울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열린 샤넬 팝업 서울의 디지털 저니를 총괄 기획 및 개발하였다.

이번 샤넬 팝업 서울은 2015-16 샤넬 크루즈 컬렉션의 핵심 요소인 한국의 조각보를 모티브로 기획 및 디자인 되었다.

공간 제약이 있는 팝업에서 고객들이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전 예약 부킹엔진을 개발했다. 샤넬은 부킹엔진을 통해 이벤트 방문자 수를 사전 예측할 수 있었으며, 고객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기다림 없이 팝업을 방문할 수 있었다. 사전 예약은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게 했고, 사전예약을 하는 동안 팝업의 모티브인 조각보 모양 퍼즐 맞추기 게임 첫단계가 완료되도록하여 팝업을 방문하여 게임을 계속 참여하고 미션을 완수하여 샤넬의 선물을 받고자 하는 욕망을 불러 일으켰다. 팝업에 방문한 고객들이 샤넬의 다양한 Beauty 와 Fragrance 제품들 체험하면서 퍼즐 게임을 계속 참여하며 브랜드 스토리와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비콘 기술을 적용하였고, 퍼즐 게임을 완료한 후 샤넬 매장에 방문하여 샤넬 서프라이즈(Chanel surprise)를 받게 함으로써 팝업 이용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하는 디지털 여정을 제공하였다.
-
샤넬 팝업 서울의 마이크로 사이트는 유저들에게 예약 엔진을 제공함과 동시에,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유도함으로써 유저들이 예약(온라인)에서 이벤트 방문, 제품 구매가 가능한 매장(오프라인)간의 여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 디지털 경험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은 팝업 서울 어플리케이션은 방문객들을 위한 예약 및 예약관리 서비스는 물론, 게이미피케이션의 요소를 결합하여 전시장 내에 물리적인 이동에 따라 어플리케이션과의 인터렉션을 제공하는 O2O 경험을 구현하였다.
특히, 어플리케이션 내 퍼즐 미션 참여유저가 이탈 없이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고안한 유저플로우 시뮬레이션 과정과 안정적인 비콘 서비스 구현이 본 프로젝트의 주 과제였다 할 수 있다.
-

2주간의 이벤트 기간 동안, 마이크로사이트는 350,000명 이상의 순방문자 수를 달성하였으며, 총 14,163명이 샤넬 팝업 서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였다. 마이크로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총 18,155명이 온라인 예약을 진행하였다. 현장의 뷰티 어드바이저와 프로모터(beauty advisers and promoters) 교육 및 최적화된 비콘 설치로 어플리케이션 내 퍼즐게임 참여자의 98%가 게임을 완료하는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프로젝트 소개 동영상: https://vimeo.com/175171257 (pw: chanel2016)

앱다운로드 및 웹사이트 엑세스 정보
첨부파일: 서울팝업_Website&App접속방법.pdf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4073743801113145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