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윤스닷컴
YOONS ENGLISH SCHOOL
서브타이틀 윤선생
YOONS
URL http://www.yoons.com/ 사이트보기
소개 윤선생 브랜드를 소개하고 다양한 영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키워드 윤선생,영어교육,콘텐츠,스마트학습,영어교육 정보,커리큘럼 소개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교육 부문 > 학생/유아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유아교육
소속사 윤선생
제작사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영옥 책임
기획김현경 사원,정수경 사원
디자인나지혜 대리,황수진 사원,권지혜 사원
개발박도현 차장
퍼블리싱안세정 과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 윤스닷컴 브랜딩 및 마케팅 강화, UI/UX 개선

[기획 의도]
고객의 경험가치가 끊임없이 연결되는 Customer Journey Platform의 구축. ‘보고’, ‘듣고’, ‘느끼고’, ‘배우고’, ‘깨닫고'. 고객이 윤스닷컴에 방문하는 순간부터 나오는 모든 콘텐츠(스토리텔링 기반) 체험, 경험을 통해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공감을 통해 온라인으로 리드전환(상담신청)을 유도할 수 있는, 온라인(웹/모바일 통합,반응형) 사용자 경험 플랫폼을 구축했다.

[구축 방안]
1) 기존 문제점 도출을 통한 개선
- Message 및 콘텐츠 전달 방식 개선.
- 기존의 Too Much한 메시지 전달 방식 개선.
- 한 영역에 너무 많은 메시지를 담지 않고, 이미지와 인터렉티브한 시각요소 적극 활용.
-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공감가고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 PC와 Mobile의 동일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메뉴 구조로 통합.
- 비슷한 내용의 중복된 콘텐츠 및 메뉴구조를 사용자 관점으로 재정리.
- 모호하게 구분된 마케팅 사이트와 학습사이트의 분리.
-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분석을 통한 웹 서비스 정보구조 및 UX/UI개선.
- 고객관점의 UX흐름에 맞추고 마케팅 요소를 강화 한 메인의 재구성.
- 웹의 소극적인 리드전환요소를 지양하고, 적극적이지만 고객의 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방식의 리드전환 강화.
- 콘텐츠를 통한 설득 기반의 리드전환 UX 구현.

2) 디자인 전략
- Show the history, Get the loyalty.
- 윤선생의 오랜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영어교육의 노하우에 대한 신뢰도 및 로열티 구축.
-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살아 있는 윤스닷컴의 웹/모바일 사이트 구축.
- 유저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접근성을 강조한 UI구성.
- 호기심 유발에서 서비스 소개로 이어지는 트랜디 하면서도 마케팅을 고려한 UX/UI 설계.
- 현실적인 운영에 맞는 효과적인 GUI 및 가이드라인 구축.

3) 결과
- 윤스닷컴의 상단영역을 윤스닷컴의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 영역으로 구성. 중앙영역에 상담, 학습법, 체험하기 등의 주요 기능 구현. 하단영역 이벤트, 컨텐츠 등 메일을 다앙한 채널로 활용함.
- 현재 웹트랜드에 맞추어 플랫한 디자인으로 구성했으며, 컨텐츠를 부각시킬 수 있도록 각종 디자인 요소들을 간결하게 표현함.
- 사용자들에게 정부를 재미있게 제공하기 위해 시각적인 효과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컨텐츠 습득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함.
- 전체적으로 간결하고 플랫한 디자인으로 구성하여 추후 디자인에 대한 식상함을 최대한 제거.
- 글로벌 사이트 및 현재의 트랜드를 반영한 UX구조를 사용하여 사용자들에게 신선함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컨텐츠를 접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함.
- 웹사이트지만 모바일, 태블릿PC 사이즈를 고려한 반응형웹으로 디자인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경험에 최적화.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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