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양식품
samyangfood.co.kr
서브타이틀 삼양식품
samyangfood
URL http://www.samyangfood.co.kr 사이트보기
소개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 공급을 최우선으로 하는 삼양식품의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삼양식품 웹,삼양식품 웹디자인,삼양식품,삼양식품 모바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제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삼양식품
제작사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현수 차장
기획김연식 과장
디자인김경호 차장
개발김윤아 과장
퍼블리싱김도형 과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새로운 트랜드에 맞춘 디자인을 통해 삼양식품의 새로운 웹 아이덴티티를 창출하고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 고객 및 바이어를 위한 특화된 외국어 웹사이트를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기획의도
삼양식품의 55년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새롭게 변화해 가는 온라인 아이덴티티를 정의했다. 사용자 참여 콘텐츠 강화 및 다국어 채널을 함께 구축해 글로벌한 소통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올드 하고 딱딱한 분위기의 기존 이미지에서 탈피해 트랜디한 삼양식품의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삼양식품 캐릭터를 활용했으며, 활발하고 활력 넘치는 컬러 조합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시원시원한 그리드와 레이아웃으로 누구에게나 쉽고 익숙한 UX를 제공해 원하는 정보를 즉시성 있게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중복되는 콘텐츠는 최대한 배제해 심플한 화면으로 구성했다.
삼양식품 캐릭터를 화면 곳곳에 배치해 아이덴티티와 재밌는 요소로 사용했다. 또한, 일방향적인 게시판 형태가 아닌 사용자 참여 중심의 커뮤니티를 구축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는 삼양식품의 이미지를 고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여러 지역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이끌어 내기 위해 모바일 웹 및 다국어 버전의 서비스를 구성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