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B자산관리플랫폼
KB Wealth Management Platform
서브타이틀 KB자산관리
KB WM
URL https://omoney.kbstar.com/quics?page=onmoney 사이트보기
소개 자산 진단 및 설계가 가능한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
키워드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KB국민은행,금융플랫폼,뱅킹,KB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자산관리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자산관리/운용
소속사 KB국민은행
제작사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영옥 책임
기획장희은 선임,김현경 사원
디자인이지혜 차장,정나연 대리,신혜인 사원,권지혜 사원,강규리 사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 비대면채널의 조회,이체 쏠림 현상이 극대화되고 카카오뱅크, 써니뱅크, 리브뱅크 등 모바일 뱅킹 서비스 간의 경쟁 심화가 가속되는 가운데 리딩뱅크로써의 새로운 서비스 활로 개척이 필요
- 대중 부유층의 증가, 노령인구 증가에 따른 자산관리 필요성의 확산으로 대중적이면서도 고도화된 전문 서비스의 등장과 이를 통한 시장 선점이 필요

[기획 의도]
- 3,000만 고객을 확보한 리딩뱅크로써의 선도적인 이미지와 함께 소매 금융 중심의 고착화 된 친서민적 이미지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딜레마를 극복할 수 있도록 기존 KB에서 탈피된 새로운 디자인이 요구됨
- 비대면 채널 역할이 트랜젝션(단순거래) 서비스에서 고객 중심의 종합 재무 컨설팅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환기할 수 있는 임팩트 있는 디자인 표현이 요구됨.
- 특정 집단을 위한 또는 매우 어려운 ‘자산관리’ 키워드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할 수 있고, 범용적으로 쉬운 라이프스타일의 밀접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타겟 확장 가능한 UX가 요구됨
- 금융 계열의 강화로 투자 컨설팅 역량으로까지 확장한 KB금융그룹의 시너지 역량과 이를 통해 확보된 WM분야의 전문성과 비전을 그랜드한 이미지와 컬러로 어필
- 오랜 시간 국민과 함께하며 국민을 이해하는 대표 브랜드로써의 친근함을 라이트한 UX로 어필
- 대중과 철학을 공유하는 한국의 롬바드 오디에(Lombard Odier)로 명확히 포지셔닝할 수 있도록 기존 KB 비대면 서비스와 차별된 아이덴티티 구축.

[특징]
- 컬러 : WM이 추구하는 전문적인 느낌 전달 및 콘텐츠 가독성, 대비를 명확히 표현
- 비주얼 : 사이트 전반에 쓰인 비주얼은 브랜드 및 각 서비스의 집중된 특징 표현
- 모션 : 마우스 스크롤 및 프로세스 전개를 지시하는 모션은 위트 있으면서도 사용성과 브랜드 리마인드를 배가 시킴
- 메인페이지 : 심플한 디자인을 통해 메인페이지의 핵심 역할인 네비게이터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게끔 하고 확장된 자산현황 리뷰와 강화된 자산설계 등 핵심 서비스의 특장점을 전반적으로 파악해 자산관리에 대한 이해를 재고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가이드 역할의 기능을 강화
- 단기 플랜에 대한 설계 및 분석 : 프로세스 페이지에서는 시각 디자인 보다는 정보 디자인을 추구하여 인풋과 아웃풋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 결과 페이지에서는 상품과 라이프 스타일을 상징하는 비주얼을 매핑하여 사용자의 금융 니즈를 환기.
- 장기 플랜에 대한 설계 및 분석, 설계 프로세스를 잘게 쪼개 한 프로세스에서의 입력 값을 최소화 하되 해당 페이지에서 결과를 바로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가 목적하는 바에 대한 기대의식을 서비스가 함께 공감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 삶의 주요 이벤트를 비쥬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서비스 사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
- 차트 디자인 : 서비스 제공자 관점이 아닌 사용자 관점에서의 조화로운 컬러 밸런스를 추구함으로써 모델 혹은 추천 포트폴리오의 이상성이 사용자에게 심미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치밀하게 고려한 디자인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