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B손해보험 매직카다이렉트
KB Magiccardirect
서브타이틀 KB매직카다이렉트
KB Magiccardirect
URL http://www.kbmagiccardirect.co.kr/ 사이트보기
소개 최적의 위험보장과 종합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KB손해보험의 온라인서비스
키워드 KB손해보험,자동차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손해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KB손해보험
제작사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진
PM천정열 이사
기획방성근 부장,김영관 차장,김혜영 차장,이찬욱 차장
디자인주은영 차장,최유진 과장
개발이건식 부장,이효상 차장,박진우 차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고려한 상품 다각화 및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Web Insight Tool을 개발함으로써 웹, 모바일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향후 인터넷 보험 시작의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기획 의도]
1) 디자인 컨셉
- Natural Modern : "함께하면 할 수록 더 밝고 크게 빛나는 희망"처럼 명확하고 세련된 디자인 컨셉
- Easy Friendly : "국민의 평생 희망 파트너가 되기 위한" 따뜻하고 친절한 느낌의 톤앤매너 적용
2) 고객중심의 홈페이지 리뉴얼
- 고객의 편의성 제공 및 KB만의 차별화된 홈페이지 개편
- 상품 라인업의 다각화 및 고객 청약 시스템의 편의성 증대
3)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는 Web Insight Tool 개발
- 고객 행동패턴 분석을 통한 웹, 모바일 전략 전개 기반 마련
- 각종 통계지표 및 통합 관리 기능 구현
4) UI 전략
- 서비스 및 오브젝트에 미니멀한 특징을 살림으로써 명확한 정보전달을 표현
- 상품군을 스토리로 구분한 구성(자동차, 레저, 라이프) : 각각의 상품을 스토리와 연관하여 가로 그리드와 컬러포인트로 그룹핑해 구성. 해당 스토리는 친근한 슬로건과 함께 관련된 적절한 오브제를 사용
- 전체적으로 자동차, 레저, 라이프라는 스토리 라인의 컬러포인트를 사용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
- 타이포 및 구성요소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충분한 크기의 폰트사용과 그리드의 간견을 최적화
5) 서비스 전략 : Simple Intuituve
- 직관적인 프로세스와 쉬운 사용성, 정보의 가독성을 위해 명확한 영역 구분과 직관적인 정보구성에 집중
- 보험료 계산을 위한 산출 화면에 대해서는 프로세스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한 화면내에서 단계, 입력, 확인, 부가정보의 영역으로 구분
- 각각의 영역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구분해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진행중인 업무영역의 집중도를 높힘으로써 사용자가 프로세스 진행 및 정보의 구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