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K증권 홈페이지 시스템 재구축
SK Securities Homepage System Renewal
서브타이틀 SK증권 홈페이지 재구축
SK Securities Homepage Renewal
URL http://www.sks.co.kr/main/index.cmd 사이트보기
소개 모바일에 최적화된 SK증권의 차세대 웹서비스
키워드 SK증권 홈페이지,SK증권 모바일웹,모바일 지점,개인화 서비스,자산관리 서비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증권/주식
소속사 SK증권
제작사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진
PM박미연 차장
기획김정선 차장
디자인맹보경 과장,박윤미 과장,문제민 대리,유태식 사원
웹사이트 설명 증권사 최초, 모바일 지점
SK증권 홈페이지가 6년 만에 리뉴얼했다.
그와 동시에 홈페이지의 모든 서비스 및 콘텐츠를 모바일웹에 이식함으로써 증권사 최초로 모바일 지점을 세웠다. 증권사 모바일웹의 제한된 서비스로 아쉬워했을 유저들에게 ‘모바일웹에서 다 할 수 있다.’라는 선언은 몹시 반가울 거란 기대가 있다. 이제는 펀드 매매도, 자산관리도, 계좌개설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

심플, 그것은 운명
증권사의 상품과 서비스는 특히나 어렵다.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심플한 UI/UX와 디자인은 필수일지도 모르겠다. 기본임에도 불구하고 심플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내세운 이유는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한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작은 화면에서 각 서비스에 집중시키는 힘은 ‘비움’에서 나온다고 서로 동의했다. 여백과 절제된 컬러 사용으로 콘텐츠 구독에 무리가 없고 적재적소의 심플한 이미지는 지루하지 않게 정보를 보조한다.
정보를 입력하는 공간도 넓고, 버튼도 시원해서 더 이상 손가락 큰 고객이 답답할 일은 없겠다.

트렌디한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단언컨대 금융권의 2016년 핫이슈는 로보어드바이저다.
SK증권에서는 ‘스스로 자산관리’라는 테마 아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도입했다. 영업점 PB에 의한 자산관리가 고액 투자 금액으로 진입장벽이 높았다면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한 자산관리는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 금액, 적은 수수료 등으로 일반 투자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다.
인공지능에 의한 정교한 분석, 쉬지 않는 모니터링, 더 이상 수익을 낼 수 없는 상품에 대해 위험을 감지하고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로보어드바이저가 ‘모바일 지점, SK증권’의 정점을 찍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

6개 그룹의 고객 유형, 그에 맞는 개인화 서비스
SK증권은 2016년 8월, 빅데이터에 근거하여 SK증권 고객 유형을 6개 그룹으로 구분했다.
그리고 6개의 메인을 만들었다. 로그인 후 만나게 되는 메인에서 실제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현업의 염원이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루어진 셈이다.
마이페이지의 개인화 서비스가 고도화 되고, 메인에서도 신규 제공하는 등 고객 관점의 개인화 서비스를 고민하는 현업의 모습에서 깊은 신뢰를 느끼게 되었다는 사족도 붙여 본다.

로그인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메뉴
로그인 전에는 자산관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 SK증권에 대한 호감을 주고자 했다.
‘스스로 자산관리’, ‘투자 가이드’, ‘고객센터’ 등을 전면에 내세워 SK증권에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고자 했다.
로그인 후에는 계좌 보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자산현황’, ‘이체’, ‘서비스 신청/해지’, ‘My 정보’ 등의 메뉴를 1depth로 끌어냈다. 1depth 메뉴는 많아졌는데, 원하는 서비스로의 진입이 빨라졌다는 걸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