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네슬레 부스트 공식 웹사이트
Nestles Boost Official Website
서브타이틀 2016 네슬레 부스트 국내 출시
Nestles Boost Launching in Korea 2016
URL https://www.kr.boost.com/ 사이트보기
소개 아시아 최초로 출시 된 네슬레 부스트 한국 공식 사이트
키워드 네슬레,부스트,건강기능식품,네슬레 오리지날,네슬레 스트롱,네슬레 플러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네슬레 부스트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지희
기획장보화
디자인김형석,박해정
퍼블리싱심소정
개발민예찬,김지영
웹사이트 설명 기획 의도 및 제작 목적
네슬레 부스트는 아시아 최초로 출시 된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영양 보충 및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국내에는 부스트 오리지날, 스트롱, 플러스로 구성 된 총 3종의 제품이 출시 되었고 각 제품별로 다른 USP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한국에 정식으로 런칭 하면서 새롭게 출시 된 제품을 통합적으로 소개하고 다양하게 음용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하여 공식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국내 인지도가 거의 없는 제품이라는 허들을 뛰어 넘기 위하여 세가지 이벤트로 구성 된 런칭 기념 캠페인 또한 진행하였습니다.

특징
4050을 메인 타겟으로 하는 네슬레 부스트는 간소화 된 텍스트와 이미지 위주로 제작되어 타겟들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공식 사이트는 제품 소개에서 그치지 않고 기본적인 운동법, 제품 활용 레시피와 팁들로 풍성하게 구성하여 브랜드 사이트의 역할 뿐만 아니라 정보성으로 활용 될 수 있게 제작 되었습니다.
UI/UX 디자인 또한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를 비롯하여 제품 페이지에도 허브 페이지를 생성하여 사이트 서핑을 용이하게 하였고 각 제품 페이지에도 구매 아웃링크를 설정하여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별도의 검색 없이도 바로 구매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페이지 곳곳에 네비게이션 화살표 및 탭을 삽입하여 사이트 서핑에 편의를 더하기도 하였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제품 설명부터 다수의 정보성 컨텐츠 및 구매링크 연동 등을 포함하여 브랜드 메시지만이 아닌 제품과 브랜드의 대한 인지도 상승을 유도하였고 런칭 캠페인을 통하여 고객들과의 인게이지먼트 생성에 성공적이었습니다.

캠페인
총 세개의 이벤트로 구성 된 런칭 캠페인은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인지도, 고객과의 인게이지먼트와 디지털에서의 WOM와 SOV 점유를 목표로 하여 집행되었습니다.
1. 2016 부스트 런칭기념 체험단 모집 이벤트
총 2회차에 걸쳐 진행된 300명 대규모 체험단을 통하여 국내에 처음 런칭 된 새로운 제품을 알렸고 우수 후기 작성 이벤트를 통하여 국내 주요 포털 검색결과 상위 노출이 용이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하여 업로드한 다수의 컨텐츠들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노출시켜 제품에 대한 진솔한 소비자 목소리를 제공하고 제품에 대하여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2. TVC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
TVC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는 다수의 SNS 영상 공유를 유도하여 영상은 총 34,000건 이상이 공유되었습니다.
3. 부스트 즉석당첨 검색 이벤트
주요 포털 사이트 자동/연관 검색어 생성을 목적으로 진행된 즉석당첨 검색 이벤트를 통하여 65만건 이상이 검색 되었고 제품명이 고유명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빠른 시간 안에 자동/연관 검색어를 생성 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