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주)한화
Hanwha Corporation
서브타이틀 (주)한화
Hanwha Corporation
URL http://hawm.doesbook.kr/index.jsp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및 해외 영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주)한화 모바일웹 사이트
키워드 기업사이트,B2B,Brand Identity,360VR,채용콘텐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2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B2B
소속사 (주)한화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승용
기획윤재은
디자인윤현아,윤준,한송이
개발홍정규,조중훈,송지훈사원
퍼블리싱현재욱,박수진,나승은
3D이승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한화그룹의 모회사이자 지주회사인 (주)한화는, 최근 사업 부문의 분리와 합병으로 인해 웹사이트 내 전반적인 아웃라인을 재정비해야 했습니다. 이에 제조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한 세련된 디자인과 ㈜한화만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강화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각자의 독립성을 유지하며 4개 부문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되 ㈜한화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합되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목적이었습니다.

[기획의도]
(주)한화는 4개의 사업부문이 개별적으로 독립해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웹사이트는 하나의 사이트 안에 4개의 사업부가 소개되는 형식으로, 마치 한 회사 내 4개의 팀을 소개하는 듯한 구조였습니다. 또한 (주)한화는 한화그룹과 다른 회사임에도, 같은 회사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에 리뉴얼의 핵심적인 키워드로 'Unity'와 'Identity'를 제시했습니다. 이에 개편되는 웹사이트는 화약, 방산, 무역, 기계 4개 부문의 독립적인 개별 사이트를 구축하고, 해당 부문을 통합하는 게이트이자 한화그룹과는 다른 (주)한화만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사이트를 제작하는 데 초점을 뒀습니다.

* 브랜드 아이덴디티 & 동적인 디자인
㈜한화의 로고인 세개의 원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본 메타포를 ‘원’으로 설정해 모든 부문을 통합함과 동시에 그 자체로 독립성을 가지는 완결한 존재라는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각기 부문을 대표하는 메타포를 원과 연관지어 스크롤을 내리면 모션이 변화하며 각자의 부문의 독립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각 부문 아이콘에도 세밀한 인터랙션을 주어 기존의 기업 사이트가 주는 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한 동적인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각 부문을 대표할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촬영하고 선별하여 화면을 가득 채우는 BBI로 한 눈에 강한 인상을 주며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 인터랙티브 콘텐츠 & 비즈니스 강화
한화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는 한화 타임라인, 현재의 글로벌 사업 현황을 보여줄 수 있는 글로벌한화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여 사용자들이 기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특히 채용 정보를 얻기 위해 페이지를 많이 접속하는 만큼, ‘라이프앳한화’는 ㈜한화의 주요 사업장을 360영상으로 둘러보며 특정 스팟을 클릭하면 사업장 소개와 선배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자이로 센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수단으로서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퀵메뉴를 GNB 영역에 구성하여 각 부문별로 가장 핵심적인 정보를 항상 동일한 위치에 두고 한번에 찾을 수 있게 했습니다. 대표사이트인 (주)한화의 경우 주식정보, 보도자료, 채용 관련 정보를 노출하여 핵심 비즈니스 콘텐츠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