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카페 네스카페 이태원
Café Nescafé Itaewon
서브타이틀 네스카페 이태원
Nescafé Itaewon
URL http://www.nescafe-itaewon.co.kr 사이트보기
소개 카페 네스카페 이태원 지점의 공식 사이트
키워드 Café Nescafé Itaewon,Nescafé Itaewon,카페 네스카페 이태원,네스카페 이태원,네스카페,이태원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1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네슬레 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제작진
PM배은영
기획신정원
디자인정수지,이전휘
개발유미영
퍼블리싱한승철
기획조현지
웹사이트 설명 1. 사이트 개요
기존 올드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카페 네스카페'가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한민국의 모든 트렌드를 이끄는 이태원에서 새로운 카페의 시대를 여는 '네스카페 이태원'으로 리뉴얼하였습니다.
카페를 리뉴얼함에 따라 마이크로 사이트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2. 사이트 특징 및 차별성
다른 카페와 달리, 네스카페 이태원은 대한민국 최초로 가상의 공간에서 오감을 깨워주는 이색적인 커피 경험을 제공합니다. 2층 부터 4층 루프탑까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디지털 공간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를 만들어서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사합니다.

변화된 네스카페 이태원과 각 층의 특별한 공간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사이트 메인은 네스카페 이태원의 건물 전경 파사드로 시작합니다. 활기찬 이태원 거리답게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움직이고, 낮과 밤을 번갈아 표현하여 24시간으로 운영되는 점을 함께 부각시켰습니다.

또한, 스크롤을 한 칸씩 올릴 때마다 사용자가 직접 2, 3, 4층을 올라가는 것처럼 구현했습니다. 각 층별로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요소의 위치와 상세 정보, 이미지를 확인하여 네스카페 이태원에 실제로 가지 않았어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하였고, 실제로 매장에 와서 체험하고 참여하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복합적인 체험 공간인 동시에 카페 고유의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하단 메뉴에서 카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고, 네스카페 심볼인 레드 머그컵에 담긴 음료 이미지와 가격 정보, 기본적인 영양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접속하는 것 만으로 네스카페 이태원에서 운영하는 이벤트 페이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이벤트 모객에 유리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이벤트는 목표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등의 채널을 활용하여 #레드액센트#네스카페이태원 으로 태깅한 컨텐츠를 모든 SNS의 유저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네스카페를 지칭하는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네스카페 이태원의 런칭을 소비자의 목소리로 바이럴을
유도하여 좋은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3. 목표 고객
목표 고객인 2030 트렌디한 젊은 남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네스카페 브랜드 고유의 톤앤매너를 사용하여 귀엽고 따뜻하게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주 고객층이 요즘 사용하는 SNS채널을 통한 이벤트로 참여도를 높일 수 있고, 자연스럽게 바이럴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