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오설록
OSULLOC
서브타이틀 차와 제주가 선사하는 삶의 아름다움
Beauty of life offered by tea and Jeju Island
URL http://www.osulloc.com 사이트보기
소개 한국을 대표하는 명차 브랜드 오설록 직영몰 사이트
키워드 브랜드 가치 발신(오설록 차와 함께 하는 가치있는 쉼),모바일 최적화(UI, 결제기능),온라인 직영몰의 구매편의성, 관리 효율성 강화,온라인 몰 관리기능 개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생활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식품/건강 쇼핑몰
소속사 (주)아모레퍼시픽
제작사

(주)이롭게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프로젝트 개요]
오설록 사이트는 브랜드 오피셜 사이트와 직영몰이 함께 운영되는 사이트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각각 존재하였다. 브랜드 측면으로 오설록은 전세계적으로 드믄 Full Chain Value를 기반으로 차를 생산하며 세계 3대 차재배지로 꼽히는 천혜의 자연 환경에서 찻잎을 수확한다는 브랜드의 장점을 전달 하는 것이었으며 커머스는 모바일 사용층이 넓은 브랜드 특성을 활용하며 모바일의 구매 접근성 과 편의성 향상하는 것이었다. 브랜드는 시원하고 액티브한 요소들을 배치하여 글보다 이미지로 브랜드에서 말하고자하는 의미를 전달하고 자 하였으며 커머스는 제품 탐색을 용이하게 하고 간편결제를 도입하여 구매단계를 최소화 하여 구축하였다.

[기획의도]
천혜의 자연에서 생산되는 찻잎과 수준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차 브랜드로써의 포지셔닝을 견고하게 하고 신뢰도 높은 차 정보를 제공 함으로 써 차와관련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을 오설록 사이트로 유입되도록 SEO 최적화에 집중하였다. 또한 페이지 스피트 개선하고 제품 탐색을 용이 하게 하여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UI 개선 및 결제 단계를 최소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디자인컨셉]
은은한 차의 향, 한라산의 녹차밭, 제주 바다의 물결, 제주 바람을 메타포로 하여 아이콘 및 컬러톤 정의하였다.

[구축전략]

1. 모바일 최적화
- 모바일의 접속율이 70프로가 넘는 브랜드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자 경험을 일관되게 유지하며 모바일에서 간편결제 되도록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다.

2. 검색 엔진(SEO) 최적화
- 차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용자의 유입을 위해 SEO 최적화작업을 진행하였다.

3. 원도메인 적용
- 브랜드, 커머스, 모바일등 정리되지 않아 접근에 불편함을 초래하던 도메인을 통합하는 원도메인 작업을 진행하였다.

4. 온라인 몰 검색 방식 개선
- 다소 낯선 분야인 차부분을 보다 쉽게 탐색하여 구매에 이를 수 있도록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아이콘을 배치하였으며 다양하게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탐색의 허들을 낮추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5. Front/Admin UI 및 기능 개선
- Depth가 너무 깊어 원하고자하는 정보에 도달이 어렵고 너무 많은 기능이 존재하여 사용에 혼란을 주던 기능을 정리하여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만을 최소화 하여 추가학습이 없어도 사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선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