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신세계그룹 공식 블로그
Shinsegae Group SSG Blog
서브타이틀 SSG 블로그
SSG BLOG
URL http://www.ssgblog.com 사이트보기
소개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주제로 하는 고객, 임직원 신세계그룹  공식 채널
키워드 신세계,신세계그룹,SSG,기업블로그,이마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유통/판매/운송 > 종합유통
소속사 신세계그룹 전략실(이마트 소속)
제작사

(주)아이파트너즈 정보보기

이비즈빌 정보보기

제작진
PM김라희 과장
기획김회준 대리,이수빈 사원
디자인이윤선 팀장
개발박강태
퍼블리싱정재석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신세계그룹은 2015년 8월 기업 홈페이지 기능을 흡수 통합하여, 5만여 명의 임직원과 1,000만여 명의 고객 모두와 소통하는 그룹사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 블로그를 오픈하였습니다. 1년간의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SSG 블로그는 보다 소통 친화적인 채널로 한 단계 더 진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 개편을 단행하였습니다.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 아닌 카테고리, 메인 페이지, 콘텐츠 등 전반적인 면에서 신세계그룹의 다양한 그룹사 콘텐츠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공감과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기획의도]
SSG 블로그는 브랜드 저널리즘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 블로그를 추구합니다.

* 모바일 최적화
- 1년간의 방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 반응형 페이지 이상의 모바일 최우선의 디자인 개편
- 모든 페이지 디자인을 모바일 먼저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PC 버전 디자인 개발
- 모바일 방문자의 사용 행태를 반영한 내비게이션 및 레이아웃 개선

* 그룹 대표성 역할 강화
- 메인 페이지에서 그룹사별 콘텐츠를 보다 쉽고, 가독성 높게 모아볼 수 있도록 구성
- 기업의 모든 공식적인 정보를 자유롭게 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구성한 보도자료 및 이미지 갤러리 제공
- 그룹사의 다양한 소식을 보다 심층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미디어성 블로그 추구

* 콘텐츠 가치 제고
- 단순한 기업 정보 제공이 아닌 볼거리, 읽은 거리로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리즈 콘텐츠 진행
- 시리즈 성 콘텐츠에 독자들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에 별도의 영역 배치
- SSG 인터뷰 시리즈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김정운 교수, 백종열 감독, 배우 정우성, 뇌과학자 김대식 교수 등 기존의 기업 블로그에서는 만나기 힘든 셀럽들을 만나 그들의 생각을 듣는 시간을 마련
- 그 외에도 신세계그룹 내의 역량 높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칼럼 시리즈와 현직 기자로 재직 중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미술, 여행, 취업, 요리에 대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음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 플랫폼 변경을 통한 접근성 및 보안 강화
- 보안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는 워드프레스 플랫폼에서 티스토리로 채널 이관

*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최적화 디자인 구현
- 최근 모바일 트렌드를 활용한 심플한 내비게이션의 UI를 통해 깔끔하고 명확한 인터페이스 활용
- 사용자 관점에서 페이지 이동을 최소화하고, 편의성과 심미성 모두를 충족
-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그래픽으로 콘텐츠 집중도를 높이고, 기하학적 도형과 패턴 등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는 재미요소 구현

* 콘텐츠 및 카테고리 재정비를 통한 균형 잡힌 블로그 구축
- 콘텐츠 성격을 명확히 알 수 있는 직관적인 타이틀 네이밍
- 성격에 따른 콘텐츠 분류와 모바일 사용성을 고려하여 4개의 대 메뉴로 구성
- 검색엔진 검색봇(Bot)의 크롤링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2단 깊이의 메뉴 구성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