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쉐어앤케어
Sharencare Co.,Ltd.
서브타이틀 쉐어앤케어
Sharencare
URL http://sharencare.me 사이트보기
소개 ICT기술을 이용한 손쉽고 투명한 기부, 쉐어앤케어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CSR,CSV,사회공헌,기부,솔루션,페이스북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사회공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사회/문화/종교 > 사회/문화/종교 기타
소속사 (주)쉐어앤케어
제작사

(주)쉐어앤케어 정보보기

제작진
개발이영일
웹사이트 설명 쉐어앤케어는 도움이 필요한 단체(개인)와 도움을 줄 수 있는 단체(기업,재단)을 연결하는 기부플랫폼입니다. 기업과 재단의 캠페인(사회공헌 컨텐츠)을 자신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공유만 하면 기업과 재단이 사용자의 이름으로 대신 1,000원을 기부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얻은 '좋아요' 1개당 200원씩 추가 기부합니다.
그리고 완료된 캠페인은 후기를 통해 투명하게 사용내역을 공개함으로써 기부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혜자는 캠페인 스토리가 널리 퍼져 또다른 후원과 투자가 이어지고, 기업은 위의 과정을 통해 공익브랜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내돈없이 기부문화에 참여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구현합니다.

저희 플랫폼의 구성요소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도움이 필요한 공익법인
2. 도움을 줄 수 있는 대기업과 재단
3. 24만명에 달하는 서비스 사용자

먼저, 대한민국에는 3만개에 달하는 공익법인이 있습니다. 저마다 사회에 필요한 일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많은 공익법인이 있어도 상위 TOP10 단체가 전체 모금액의 75%정도를 모금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공익법인의 활동이 잘 홍보되지 않아, 대기업과 재단들의 지원이 잘 연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2014년 기준 대한민국 대기업과 재단이 사회공헌 활동에 지출한 규모는 6조원에 육박합니다. 하지만 어디를 도와야할지 정보는 한정적입니다. 또한 기업은 자신들의 공익활동이 브랜드와 잘 연결되길 바랍니다.

일반국민들은 기부에 여러가지 이유로 동참하기 힘듭니다. 돈이 없어서, 투명하지 않은 기부단체를 불신해서 등 사유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쉐어앤케어에서는 내돈없이 기부문화에 참여할 수 있고, 그들만의 소셜커런시를 획득합니다.

기존에 수많은 모금사이트가 존재하나, 대부분 개인들에게서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쉐어앤케어는 모금보다는 투명한 분배를 강조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인 대기업과 재단들을 참여시키고 있습니다.

현재는 캠페인스토리를 기획하고 제보받고 제작하는 일을 쉐어앤케어에서 일괄 처리 하고 있습니다. 이는 올바른 사용경험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향후 12월부터는 오픈플랫폼으로 전환하여 많은 캠페인이 대기업과 재단에 매칭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페이스북에 캠페인을 공유하여 스토리를 전파하는 유저)는 24만명이고, 2015년 7월부터 지금까지 누적 후원금은 8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캠페인은 140 여개이고, 참여한 기업,재단은 54개 정도입니다.

향후 오픈플랫폼이 되면 더 많은 캠페인 스토리가 전파될 것이고, 사용자 또한 비약적으로 늘어나 대한민국 기부문화를 선진화시킬 것이라 믿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