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여천NCC
YEOCHUN NCC
서브타이틀 여천NCC 웹사이트
YEOCHUN NCC WEBSITE
URL https://www.yncc.co.kr 사이트보기
소개 초일류 기업을 지향하는 국내 대표NCC 기업 여천NCC 웹사이트
키워드 여천NCC,여천,NCC,NCC 대표기업,YEOCHUN NCC,나프타분해시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금속/화학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에너지/자원
소속사 여천NCC
제작사

(주)더크림유니언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용준
기획박혜지
디자인신민호,노영래,한상원,이지은,최호영
퍼블리싱윤화현,이정희
개발윤준모,권성환
웹사이트 설명 여천NCC는 석유화학산업의 기초원료를 생산하는 국내NCC 대표기업입니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메인 비주얼의 경우 단순히 시각적인 비주얼 보다 역동적이고 시선을 이끌 수 있는 시네마그래프 기법을 적용하는 한편, 버튼 클릭의 페이지 이동보다는 수직적인 흐름으로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롱스크롤방식의 UI를 통해 사용자들이 정보를 순차적으로 접근 및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그리고 여천NCC의 심볼과 화학기호의 모티브를 활용하여 헥사곤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기업의 특성과 아이덴티티를 일관성있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각 사업장에 대한 조감도 또한 비주얼 보다는 시설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2.5D 방식의 일러스트로 제작하였고, 각 공정 프로세스는 영상으로 제작하여, 모든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에서의 호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UI 전략]
- 기존에는 사업분야 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각기 독립적인 메뉴와 컨텐츠로 구성이 되어 찾아보기 힘든 구조였습니다. 나열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메뉴를 컨텐츠의 성격 및 특성에 따라 순차적으로 고객들이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연관성있는 메뉴 구조로 재그룹핑을 진행하였습니다.

[비주얼 전략]
- 정보를 보다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구조화 시키기 위해 인포그래픽 요소를 활용했습니다. 컬러의 경우 여천NCC의 브랜드 컬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일관성 유지시켰습니다.
- 전문적인 글로벌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스펙타클하고 와이드한 앵글의 이미지 활용하였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활용하여 이야기를 더 쉽고 친근감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클로즈업 된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