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배스킨라빈스 공식 SNS
Baskinrobbins Official SNS
서브타이틀 배스킨라빈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BR Facebook&Instagram
URL http://www.facebook.com/baskinrobbinskr 사이트보기
소개 매월 새로운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주는 배스킨라빈스 소셜미디어
키워드 배스킨라빈스,아이스크림,엄마는외계인,달고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생활/가정/취미 > 생활/취미기타
소속사 배스킨라빈스
제작사

그룹아이디디 정보보기

제작진
PM윤이슬 과장
기획김영림 과장,안우진 대리,한수아 주임
디자인윤소영 대리,윤나리 주임
웹사이트 설명 배스킨라빈스,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다!
매월 새로운 제품으로 신선함과 유쾌함을 전하는 배스킨라빈스, 소비자들 사이에는 ‘이달의맛’,’디저트’ 인증샷으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SNS채널 오픈 이래 꾸준한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로 온라인에서 소통하고 있다. 매월 출시되는 ‘이달의맛’ 아이스크림은 센스 있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이러한 소비자 관심도에 따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오피셜 인증샷 이벤트와 이달의맛 맞추기 등 출시 전 팔로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관계형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더욱 친밀한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소위, 소비자 언어를 활용한 취향저격 멘트 사용, 아이스크림을 눈으로 즐길 수 있는 컨셉추얼 비주얼로 맛과 상상력을 심어주고 있다. 실제로, 배스킨라빈스 팔로워들의 감성 짙은 인증샷에서 살아남기 위해 배스킨라빈스 공식 채널은 제품의 컨셉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컬러 보드를 배경으로 한 비주얼 이미지 제작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맛을 상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콘텐츠는 피드 위에서 팔로워의 시선을 사로잡아 꾸준한 좋아요 1천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의 경우, 매장에서도 메뉴보드로 활용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높은 활용도를 보이기도 한다.
2개의 채널 모두, 광고 없이 순수 좋아요 평균 1천 ~3천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로 페이스북 37만, 인스타그램 6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올해도 소비자와의 호흡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사했다. 지난 9월 신규 브랜드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을 런칭, 단순 시식보다 놀고 즐기는 디저트 공간으로 타깃을 공략했다. 런칭 이벤트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타고 전국의 배스킨라빈스 팔로워와 함께 오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제품 정보와 매장 사용팁을 라이브 영상으로 생생하게 보여주어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를 간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제공. 이후 매장 방문율을 높이는 장치가 되었다.
We Make People Happy,
배스킨라빈스의 노력은 현재도 진행 중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