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오미남오미녀 론칭 프로모션
5minam 5minyeo Launching Promotion
서브타이틀 오미남오미녀
5mi5mi event
URL http://fb.newturn.co.kr/evt5mi/ 사이트보기
소개 사진 합성 이벤트로 제품을 흥미롭게 경험하는 이벤트 사이트
키워드 오미남오미녀,론칭프로모션,참여이벤트,사진합성,프로필사진만들기,SNS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남양유업
제작사

(주)뉴턴그룹 정보보기

제작진
PM고자현
디자인정진홍,이시은
개발최수민
퍼블리싱곽소형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기존 단맛 위주의 가공유에서 벗어나 독특한 다섯 가지 다양한 맛으로 탄생한 오미남오미녀의 론칭 프로모션이다. 달콤한맛, 쓴맛, 신맛, 매운맛, 짠맛 등 우유 맛의 고정관념을 깬다는 제품 캐치프레이즈에 적합한 다양한 맛과, 오미남오미녀 네임에 걸맞는 총 10가지의 맛 캐릭터를 선보이며 타깃 층의 초반 관심 몰이를 할 수 있었던 만큼 단순히 마시는 행위에서 벗어나 '즐거운 브랜드 체험'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민하던 중 제품의 아이덴티티인 캐릭터를 사진에 합성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기획의도
타깃층이 기꺼이 즐길만한 아이디어 중 오미남오미녀 프로모션이 택한 방법은 바로 사진 합성이다. 최근 SNS상에서 다양한 사진 합성 앱을 이용해 재미있는 사진을 올리며 놀이하는 소비자의 취향에서 착안, '다섯 가지 맛을 표현하는 열 가지의 캐릭터를 사진 스티커처럼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에 맞게 사진 합성 앱을 이용하듯 내 사진에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합성하고 SNS에 공유하면 베네핏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징
프로모션은 아주 간단하다. 내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캐릭터를 합성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끝이다. 단순히 이벤트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의 SNS를 통해 신제품의 톡톡 튀는 특징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참여 콘텐츠 중 매주 '금주의 오미남오미녀'를 선정해 약 4주간의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