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시크릿네이처 공식 페이스북
secret nature Official Facebook
서브타이틀 시크릿네이처 페이스북
secret nature Facebook
URL http://www.facebook.com/secretnature.korea 사이트보기
소개 청정 제주를 담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네이처의 공식 페이스북
키워드 시크릿네이처,secret nature,한국화장품,자연주의화장품,더순하고더진하게,제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화장품/미용
소속사 한국화장품 시크릿네이처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유진
기획김동현
디자인김경득,김보라,강경옥,금은지,이재연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2014년 론칭한 '시크릿네이처'는 한국화장품 55년의 독보적 기술력이 집약된 자연주의 브랜드로, 제주도가 기른 정직한 원료를 통해 농도 짙은 자연의 생명력을 오롯이 전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다. 한국화장품은 오랜 시간 코스메틱 분야에서 전통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왔으나 사업 영역이 오프라인에 집중돼 있어, 온라인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시크릿네이처는 보다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타깃 접점을 확대하고자 했다.
이에 2017년 3월, 보다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인지도 향상 및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타깃의 주요 이용 채널인 페이스북을 론칭했다. 시크릿네이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더 순하고 더 진하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브랜드 강점인 원료와 제품력을 부각하고 자연과 일상이 조화롭게 연계된 콘텐츠를 통해 일관된 톤앤매너로 자연주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기획의도
제주, 자연주의, 자연유래원료, 착한 성분 등의 핵심 키워드를 기반으로 '제주 자연의 생명력을 담은 진짜 자연주의 브랜드'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 타깃에게 일상 속 자연의 휴식을 선물하는 브랜드로 어필하기 위함이다. 특히, 시크릿네이처의 우수한 자연 유래 성분 함량 및 제품력을 강조해 진정성 있는 자연주의 브랜드로 다가가 자연주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했다.

특징
브랜드 경험 제공 및 타깃 접점 강화
오프라인 판매처가 부재한 약점을 보완하고 고객이 시크릿네이처 브랜드를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이미지, 포토뉴스, GIF, 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발행했다. 또한 단순한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2035 여성의 피부고민 니즈에 따른 생활 속 뷰티 노하우를 제공해 코어 타깃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3편의 시리즈 물로 기획된 'ASMR' 영상 콘텐츠의 경우 '순하고 진한' 자연주의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제주 자연의 소리와 함께 제품의 자연 유래 원료를 시청각으로 담아내 고객의 큰 호응을 기록했다.

고객 공감 및 참여 콘텐츠 강화
제품 USP와 재치있는 어구를 연계한 '공감 어구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해, 제품 USP를 보다 임팩트있게 전달하고 자연스럽게 제품 속성 노출 및 공감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타깃의 흥미를 유발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통의 장벽을 낮추고 타깃과의 관계를 강화, 지속적인 소통을 도모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710170901164387211763.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