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진로진단 콕
ipsi-kok
서브타이틀 콕집어 입시준비
kok
URL https://ipsi-kok.co.kr:8447/index.php 사이트보기
소개 입시전략 및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목표대학 진단 웹사이트
키워드 진로진학진단,학생부관리,목표대학,학과확인,목표대학설정,자녀흥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교육 부문 > 전문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상담
소속사 (주)더썸컴퍼니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성혜란
기획백형찬
디자인김경득,김보라
개발전지영,송완
퍼블리싱오현이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진로진학 진단 '콕'은 1:1 진로 학습 입시 컨설팅 유태성 입시전략연구소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실제 컨설팅에 사용되는 입시 합격 노하우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기존 장시간의 조사를 통해 학생의 성향을 파악하는 다른 검사와 달리 직관적으로 대학과 학과를 조합해 누구나 쉽게 내게 맞는 대학과 학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설계된 웹사이트다.
개정된 교육과정과 입시에 따르면 대부분의 상위권 학교에서는 학생부 기록을 중심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학생부 종합전형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올해 중3부터는 이러한 정책이 본격적으로 반영돼 자신의 진로 계열을 파악하고 준비하는 학생에게 유리하게 돼 있다. 콕은 초중등 때부터 자신에게 맞는 계열을 진단해 주고, 실제 그 계열에 어떤 학과가 있는지, 어떤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예를 들면 중학교 입학 시 진로희망을 조사해 학생부에 기록하게 되는데 이때 진단 결과를 토대로 자세하게 기록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기획의도
Red/Blue의 혼합으로 활기찬 에너지와 차분한 안정감을 동시에 표현해 줄 수 있는 Purple컬러를 사용했으며, 초중등생 또는 자녀를 둔 부모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누구나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쉬운 프로세스로 기획/구성했다.

특징
로그인 시 기본 정보 및 학습정보를 저장해 손쉽게 데이터를 불러와 기본값을 반복해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제거했으며, 카카오톡과 일반 회원가입을 통해 30, 40대 주부 및 학생들이 편리하게 가입,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진단 히스토리를 통해 그동안 진단했던 히스토리를 토대로 전략을 세울 수 있고, 리스트업된 진로진단을 언제든 열람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진단 중 이탈할 경우 미완료 리스트로 자동 저장되며, 이후에도 플로팅된 미완료 리스트 버튼으로 미완료 진단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대학 및 학과를 300레벨로 나눴으며, 학습정보, 진로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계열 및 원하는 대학 및 다양한 학과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정책 및 프로세스로 구성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710170909420383598148.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