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대중문화예술 종합정보시스템
Pop Culture&Art Total Information System
서브타이틀 대중문화예술 종합정보시스템 모바일 웹서비스
Pop Culture&Art Total Information System Mobile We
URL http://ent.kocca.kr/MW/index.do 사이트보기
소개 대중문화예술 발전 및 건전한 대중문화 확립을 위한 종합정보 제공
키워드 대중문화,모바일웹,모바일반응형,테블릿,기업정보 제공,종사경력 발급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공공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사

(주)더크렉스 정보보기

제작진
PM 기획김경문
기획황일민
디자인김진양,박효선대리
퍼블리싱우상윤
개발유영종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예술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모바일 이용환경에 맞추어서 최적화하여 구축 및 제공함으로써, 정보제공을 원활하게 하고, 고객 편의성을 증대함으로써, 기관의 위상 및 양질의 서비스를 확보하고자 하였습니다.

[기획의도]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반응형 웹 UI/UX를 적용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패턴을 고려하여, 서비스 및 콘텐츠를 재설계하여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혀서 서비스 브랜딩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1) 다양한 모바일 사용 대응
모바일 폰을 비롯하여, 테블릿을 포함한 다양한 사용자 디바이스 환경 및 디스플레이를 고려한 반응형 웹으로 구축하여, 서비스 사용성 및 정보제공의 직관성을 높임과 동시에 OSMU가 가능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2) 모바일 환경에 충실한 UI/UX 구축
사용자의 이용환경을 고려하여, 최소한의 입력을 통하여 원하는 서비스가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간소화 하였으며, 디스플레이 특성을 고려하여, 정보의 전달력이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가독성 및 인지성을 우선으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3) 서비스 개선
기존의 검색조건을 강화함과 동시에 콘텐츠의 구조개선을 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될 수 있도록 증명서 발급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즉각적인 고객응대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4) IA(Information Architecture) 개선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해당 콘텐츠와 서비스를 pc웹 메뉴구조를 재배열함으로써, 사용자의 편리성 및 인지성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메뉴를 최소화하여 모바일의 사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5) 브랜딩 디자인
모바일에서 게이트 페이지를 통하여, 기관의 홍보전달력을 극대화 하였고, 모바일서비스에 맞추어서, PC웹의 메인 페이지 및 톤앤매너를 변경함으로써, 서비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