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코오롱베니트
KOLON BENIT
서브타이틀 코오롱베니트
KOLON BENIT
URL http://kolonbenit.com 사이트보기
소개 코오롱그룹의 IT전문기업
키워드 코오롱베니트,IT기업,코오롱 IT,,,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중견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정보통신/IT > 정보통신서비스
소속사 코오롱베니트㈜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유진
기획곽영주
디자인구보람,정형준
개발박주석,허진영사원
퍼블리싱김경준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2017년 현재의 디지털 상황과 트렌드를 고려해 브랜딩과 확장성이 강화된 고객지향적 서비스로 개편하고자 제작했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사용자 중심의 웹사이트를 만들고 그 안에서 코오롱베니트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보다 분명하게 전해 임팩트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자 했다. 결과적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코오롱베니트에 대한 사용자들의 새롭고 올바른 인식을 유도함으로써 차세대 비지니스를 위한 브랜드 리더십 구축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기획의도
코오롱베니트가 추구하는 IT 전문기업의 이미지를 잘 어필할 수 있도록 전면에 'IT기업, 미래지향적' 키워드를 나타낼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 그 결과 단순히 보여주고 싶은 것이 아닌, 사용자가 꼭 봐야 하는 것! 그리고 단절되고 막힌 것이 아닌, 정보들이 연결되고 열린 것!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닌, 간결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즉, '쓰는 사람이 편리하고 쉬운 것을 만들자!'는 것이 전체적인 기획의도였다.

특징
기존에 지나치게 사업소개 위주로 구성된 메뉴구조를 훨씬 심플하고, 균형감 있게 구성했다. 그래서 사용자가 일일이 메뉴를 눌러보지 않아도 제공하는 서비스의 윤곽을 빠르게 탐색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자료실, 담당자 연락처 등과 같이 사용자가 사업소개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했다.
디자인 전략으로는 '메시지가 있는 BRAND COPY 중심의 유연한 디자인'이다. 감성적인 문구와 비주얼보다는 카피가 더욱 눈에 띄도록 디자인했으며, 화려한 컬러와 정형화된 디자인 보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솔직한 말 한마디에 더욱 중점을 뒀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사이트에서 느껴지는 사용자 감성을 수용하는 브랜딩과 디자인, 유연한 인터페이스와 가독성 높은 콘텐츠, 물성이 없는 비즈니스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디자인과 카피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고, 사용자에게 딱딱함보다는 친근하게 다가서고자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