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농민신문
The Nongmin Shinmun
서브타이틀 농민신문
nongmin.com
URL https://www.nongmin.com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외 농업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보도하는 농민신문
키워드 농민신문,뉴스,자연&사람,오피니언,기획연재,농민신문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방송/신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뉴스/미디어 > 일간지
소속사 농민신문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PM표종락
기획표종락,김근덕,이시연,송가현
디자인최은희,김은혜,지화진
개발하창민,김기흠,박세현,이요한,김홍식,김현주,정진범
퍼블리싱박종찬,강성미,고영석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농민신문 차세대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기획의도
1. 사용자 편의 증대(트렌드 반영/검색고도화)
2. 사용환경 최적화(웹 표준/웹 접근성)
3. 관리 용이성 확보(BO 통합/업무개선)
4. 안정적 서비스 구축(서버이중화/Migration)

특징(농민신문 기사참조 https://www.nongmin.com/nature/NAT/ETC/281337/view)
1. 디자인 개편
'농민신문' PC 웹사이트의 옛 얼굴은 화면을 가리는 팝업창, 웹사이트 양쪽에 붙은 인터넷 광고 때문에 답답해 보였다. 새로 개편한 웹사이트에는 팝업창이 없고, 인터넷 광고도 웹사이트 레이아웃 안에 넣어 깔끔하게 보이도록 했다. 웹사이트 메인화면에서는 정책/경제/지역&현장/자연&사람 등 메뉴별 기사 영역을 찾을 수 있다. 큰 이미지가 붙은 기사 한 개, 작은 이미지가 붙은 기사 네 개를 한 세트로 구성해 간결하고 최대한 가독성 있게 만들었다.

2. 편의성
회원가입이 간편해졌다. 번거로운 아이핀 인증 외에 휴대폰 인증을 도입해 본인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고 회원가입 때 필요한 입력항목을 줄였다. 이런 절차도 번거롭다면 페이스북/네이버/카카오톡 등 SNS 계정만 있으면 '농민신문' 웹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3. 모바일 퍼스트(https://m.nongmin.com)
모바일은 PC와 달리 화면이 작지만 기사를 읽는 데 불편하지는 않았다. 이용자가 직접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PC에서만 가능했던 '농민신문' 구독신청, 지상복덕방 게시판 이용도 모바일에서 할 수 있다. 또한, 기사 제보도 모바일로 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제보 글에 바로 첨부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4. 독자 참여
퀴즈 등 독자 참여형 콘텐츠를 추가했다. 최신 농업이슈를 중심으로 한 퀴즈가 매주 웹사이트에 게재되고 있다. 독자들은 간단한 문제 풀이를 통해 뉴스 상식을 점검하고 재미도 챙길 수 있다. 설문조사도 신설했다. 농업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을 묻고 있다. SNS 시대에 발맞춰 기사 공유 플랫폼도 다각화했다. 마음에 드는 기사가 있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로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5. 맞춤형 정보
웹사이트 메뉴 편집 기능을 추가했다. 여행/귀농/귀촌 등 자신이 선호하는 뉴스 메뉴를 웹사이트 대문에 배치할 수 있다. 또, 독자 맞춤형 지역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현장’ 페이지에 들어가면 서울/경기/강원 등 10개 지역별로 분류된 기사를 찾을 수 있다. 기자 채널 역시 신설했다. 기사 본문 하단에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기자가 그동안 썼던 기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