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타이어 글로벌 모바일 웹
Hankooktire global mobile web
서브타이틀 한국타이어
Hankooktire
URL http://m.hankooktire.com/global/ 사이트보기
소개 한국타이어 글로벌 모바일 웹으로 전세계 25개국 29개 웹사이트에 확산
키워드 Hankooktire,Hankooktire mobile web,Hankooktire global,Hankooktire dealer locator,Hankooktire tire 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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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7.4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한국타이어
제작사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제작진
PM유창현
기획황철희,권태은,정효진,이주희
디자인박은영,정아름,유명곤,한지영,이슬기
개발네트빌
퍼블리싱황세웅,하윤정,양설화,박성광,윤수경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한국타이어 글로벌 모바일 웹'은 PC웹에서만 제공하던 서비스를 모바일 웹 영역으로 확장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한국타이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 동시에,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AEM(Adobe Experience Management)을 이용해 개발된 글로벌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Hankooktire Global Mobile Template(Global, Korea, USA) 표준을 확립했다. 이런 표준화 모델을 기반으로 언어별 총 25개국 29개 웹사이트에 확산 및 구축한 프로젝트다.

기획의도
-'Mobile first'가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시장에서 반응형 방식을 버리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구조로 기획 및 설계했다. 반응형 웹은 PC와 모바일간 운영 효율성은 높지만 통신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아 리소스 낭비가 심한 구조다. 때문에, 모바일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글로벌 통신환경에서도 데이터 과금 및 로딩속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모바일이라는 작은 공간에 기업이 보유한 많은 양의 콘텐츠를 적용하기 위해서 효율적인 UI가 중요했다. 예를 들어, 'Hankook Technodome' 등의 페이지를 보면 반영해야 할 이미지 및 콘텐츠 분량이 많아 모두 나열할 경우 전체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이미지는 플리킹을 통한 갤러리를 적용했고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중심의 화면으로 전환했다. 콘텐츠 내용은 접기 UI를 적용했다.
-메인에 가로스크롤 콘텐츠를 적용해 'Our History'와 같은 탭 메뉴에도 모바일 앱의 가로전개형 UI를 적용했다. 이처럼, 정보 이동에 모바일 특성을 강조했다.

특징
-한국타이어 글로벌 모바일 웹은 구조적으로 크게 글로벌 웹사이트, 법인 웹사이트로 구분된다.
-글로벌 웹사이트는 제품의 우수성, 첨단 기술력, 스폰서십 등 한국타이어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해 브랜딩 효과를 높였다 .
-한국타이어 스토리를 신뢰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고해상도의 Key visual과 핵심 Key message를 중심으로 구성했. 특히, 한국타이어 Web font를 타이틀 및 콘텐츠 영역에 모두 적용해 한국타이어 브랜딩을 강화했다.
-동영상은 Youtube, 지도는 기본적으로 Google map, 한국은 Naver map을 기반으로 적용했다. 하지만 중국은 Google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 중국에 특화된 동영상 서비스 QQ와 지도서비스 Baidu map을 적용했다.
-법인 웹사이트는 상품 및 딜러검색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도록 검색 중심으로 구성했다. 법인 사이트 이용 고객군을 Search, Product, Brand 영역으로 구분하고, 각 3개의 서비스 특성을 분리하여 영역별 주력정보를 빠르게 인지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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