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루이스클럽 남성편집샵
LOUIS CLUB Man's Select Shop
서브타이틀 루이스클럽
LOUIS CLUB
URL http://www.louisclub.com 사이트보기
소개 온라인 편집샵 입점시스템(SMC) 및 큐레이션 시스템을 구축
키워드 루이스클럽,남자들의놀이터,남놀터,루이까또즈,편집샵,매거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패션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패션잡화 쇼핑몰
소속사 (주)태진인터내셔날
제작사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제작진
PM최병은
기획송가영
디자인손용석,김지현
개발김형진
퍼블리싱김장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루이스클럽은 '루이까또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주)태진인터내셔날의 남성 전문 브랜드다. 기존 직영몰 운영 체제에서 보다 전문적인 온라인 남성 편집샵을 구성하기 위해 입점시스템(SMC) 및 큐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획의도
남자들의 놀이터-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으로 e-브랜딩 강화
단순 상품정보가 아닌 고객니즈에 맞는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큐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영향력 있는 개인'을 뜻하는 외부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모집해 패션, 여행, 음식, 건강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했다.
콘텐츠는 '남자들의 놀이터'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남놀터 매거진, 코디컷, 남놀터TV, MD’s 큐레이션, #OOTD(스트리트 컷), 남놀터배틀(설문 기획전) 등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스토리와 동영상, 설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활발한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CPC, CPA를 적용해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각 인플루언서들은 큐레이션 시스템에 접속해 콘텐츠 등록 및 관리, 콘텐츠 제공 비용 및 이용자 반응에 따른 일별, 월별 정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특징
SCM(공급망관리) 구축 - 입점 확대와 매출볼륨 기반 확보
-종합 입점몰 운영을 위해 다양한 상품 및 브랜드로 구성된 SCM 시스템을 구축했다.
-통합관리자와 입점업체가 상품관리, 판매/정산관리, 물류/배송관리 등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각각 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기존 회원/상품/적립금 등 내부 ERP 연동을 구현했다.
-아울러 입점 쇼핑몰 운영에서 많은 운영 리소스가 소요되는 정산업무를 간소화 하기 위해 재무 프로그램인 '더존 ERP 시스템'과 연동해 각 업체별 세금계산서 발행 및 대금 지급 처리업무를 자동화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