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NH농협 손해보험 다이렉트
NongHyup Property & Casualty Insurance establishme
서브타이틀 NH농협 손해보험 다이렉트
NH Property & Casualty Insurance
URL http://www.nhfire.co.kr 사이트보기
소개 NH농협손해보험의 대표 홈페이지 개선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 구축
키워드 NH농협손해보험,NH농협손해보험 다이렉트,보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손해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NH농협손해보험(주)
제작사

주식회사 디비아이엔씨(DB Inc.) 정보보기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네티브(주) 정보보기

제작진
PM윤윤효
기획윤윤효
기획정효룡
기획전영희
기획주상창
기획조연아
디자인곽민주
디자인심현미
디자인최해린
디자인송사라
퍼블리싱황창선
퍼블리싱한숙경
퍼블리싱임혜옥
퍼블리싱김민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2012년에 출범한 NH농협손해보험은 보험시장 경쟁력 및 보험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이렉트 상품을 출시했다. 이에 맞춰, 대표 홈페이지 개선과 다이렉트 홈페이지 신규 구축을 진행했다.
홈페이지는 기존 골격을 유지한 채 최적화가 필요한 부분을 우선으로 개선했다. 다이렉트 홈페이지는 대표 홈페이지와 Tone&Manner를 유지하며 화면을 넓게 사용하는 구성을 차용했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구조로 구축했다.

기획의도
-NH농협손해보험의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편리하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비주얼 요소를 강조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주요 기능에 대한 접근편의성을 높이고, 콘텐츠를 강화해 편리하고 특색있는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특징
1.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비주얼을 강화하는 디자인
-기존 NH Blue 컬러로만 디자인돼 있던 홈페이지의 기본 컬러를 Gray로 설정하고, 메인 컬러 NH Blue, 서브컬러 NH Green, 포인트 컬러 오렌지색을 활용해 차분하면서 단조롭지 않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보험상품별 서브비주얼 및 디자인 이미지를 추가했다. 또한, 주요특징을 이미지화해 직관적이고 가독성 높은 보험상품 소개 페이지를 디자인했다.

2.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는 구성과 기능: 메인 페이지 개선, 내비게이션 개선, 자주 쓰는 페이지에 대한 접근성 강화
-대표 홈페이지와 다이렉트 홈페이지 내에 퀵메뉴를 추가했다.
-메인에서 보험계약조회와 같이 자주 활용하는 페이지를 아이콘으로 노출해 주요 페이지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증명서의 이메일/팩스 발급을 지원해 지점방문 없이도 필요 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3. 콘텐츠 강화: 신규 콘텐츠 추가, 기존 사용자 콘텐츠 강화
-대표 홈페이지 내에 내게 맞는 상품찾기, 서류양식 안내 등의 페이지를 신설해 홈페이지 이용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외국인 페이지를 신설해 외국인에게도 NH농협손해보험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보험가입안내, 보험계약안내의 콘텐츠를 자세하게 제공해 온라인에서 보험가입과 관리가 낯선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4. 웹표준, 접근성 강화
-웹 접근성을 강화해 웹 표준 마크를 획득했다.

5. 가벼운 다이렉트몰
-증명서 발급과 같이 보험관리를 위한 기능은 대표 홈페이지로 연계했고,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다이렉트 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와 가입 위주의 기능을 살려 간편하게 구축했다.
-보험료 계산부터 가입까지 손쉽게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