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토탈 공식 웹사이트
Hanwha Total Petrochemical Official Website
서브타이틀 한화토탈
Hanwha Total Petrochemical
URL http://hanwha-total.com/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의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한화토탈,Hanwha Total Petrochemical,글로벌 케미칼 & 에너지 리더,기업 아이덴티티,HTC Gradient,360° VR 인터랙티브 콘텐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금속/화학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화학
소속사 한화토탈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승용
기획노미아,박세훈
디자인윤현아,한송이
개발블루그램
퍼블리싱조중훈,박수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기업 아이덴티티에 대한 고민과 사용자 분석을 바탕으로 글로벌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의 공식 웹사이트가 리뉴얼됐습니다.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B2B 기업 웹사이트에 기업 아이덴티티와 풍부한 콘텐츠를 트렌디한 스타일로 담아냈습니다. 글로벌 합작사라는 아이덴티티부터 다양한 지표로 표현되는 비즈니스 성과, 석유화학 사업 분야에 대한 소개, 제품 소개, 지속 가능 경영 활동과 연구개발 활동, 인재채용에 대한 정보까지 회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풍부한 영상과 이미지, 인터랙션을 활용해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특징
[Contents Strategy]
1. B2C, B2B 모두를 위한
사용자 군을 크게 B2B 비즈니스 파트너, B2C 고객 및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으로 분류하여 분석하고 사용자 이용 흐름을 고려하여 사용자별 눈높이에 맞는 회사 및 제품 소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2.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핵심 경영 지표 및 글로벌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했으며, 가장 중요한 정보인 제품 소개 콘텐츠를 강화하고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3.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한화토탈의 근무 현장, 업무 및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인터뷰 영상과 360° VR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UI/UX Strategy]
1. Corporation Identity
한화그룹과 토탈의 글로벌 합작사인 한화토탈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위해 유니크한 컬러 HTC Gradient를 개발해 적용하고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는 레이아웃을 적용했습니다.
2. User Targeted Interface
사이트 이용 목적이 명확한 비즈니스 파트너 및 구직자를 위해 퀵 메뉴를 제공하고, 잠재 고객과 일반인이 회사 또는 제품 정보를 흥미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미지와 도식을 활용하는 등 사용자별 니즈를 반영한 UI를 구현했습니다.
3. Smart Product Information
쉽고 빠른 제품 정보 탐색을 위해 제품 카테고리를 간결하게 그룹핑하고, 직관적인 제품 검색 및 탐색 UI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B2B 제품의 특성상 제품에 친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 카테고리 및 용도 설명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