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YBM 모바일
YBM mobile
서브타이틀 YBM 모바일
YBM mobile
URL http://ybm.co.kr/ 사이트보기
소개 YBM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허브 웹사이트
키워드 YBM,통합형 허브,고객 관심사 중심 메뉴 구조,콘텐츠 큐레이션,검색 편의성,반응형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5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교육관련업체
소속사 (주)YBM
제작사

헤일로에이트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어학 교육 대표 브랜드로서의 YBM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YBM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사업 내용을 통합하여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통합 웹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기존 44개의 계열 웹사이트들을 고객 중심의 연관성을 기준으로 재분류 하고 이를 기준으로 각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큐레이션하여 제공할 수 있는 통합형 허브 성격의 웹사이트로 개편해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기획의도]
고객의 입장에서 YBM의 다양한 어학교육 정보 및 활동 내용을 연관성있게 큐레이션해야 할 필요성에서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웹사이트의 트리구조 분류 접근에서 벗어나 큐레이션 된 콘텐츠 중심으로 구조를 변경하여 원하는 섹션으로 신속하게 이동하고,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허브 웹사이트를 구축해 YBM계열사로의 연결을 용이하게 제작했으며 별도로 통합 소셜웹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거점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비자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정리하고, 직관적인 메뉴 이름과 이미지, 콘텐츠 썸네일을 활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YBM이 지향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해 웹페이지 방문과 동시에 기업이 지향하는 바와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특징]
1. 디자인 적으로는 이미지 중심의 웹페이지를 구성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일정한 톤앤 매너를 유지하며 콘텐츠에 집중한 웹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썸네일 만으로도 콘텐츠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해 원하는 정보를 찾기위해 일일이 눌러봐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 했습니다.

2. '큐레이션' 섹션은 YBM에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위해 구성한 공간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유익한 정보를 콘텐츠의 직접 노출 형식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하단의 'YBM STORY'섹션은 다시 소비자 중심으로 돌아와 흥미로운 주제의 콘텐츠들과 정보성 콘텐츠들을 제공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 해시태그 기능을 활용해 소비자의 검색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각각의 콘텐츠에 주제에 부합하는 해시태그들을 삽입해 방문객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 시 관련 콘텐츠들이 모두 나타날 수 있도록 해 원하는 정보를 조금이라도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4. 기존 44개의 계열사들의 정보를 고객의 관심사 중심으로 큐레이션된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접점을 강화하고 계열사간의 시너지 있는 연결을 구축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