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물산 건설부문
Samsung C&T Engineering&Construction
서브타이틀 삼성건설
Samsung Construction
URL http://www.secc.co.kr/ 사이트보기
소개 세계 초일류 건설회사인 삼성물산 건설부문 공식 웹사이트 개편
키워드 건축사업,주택사업,플랜트사업,토목사업,인재채용,홍보센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건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삼성물산
제작사

(주)미디어포스앤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천성우
기획조승모
개발김인섭
디자인김옥배,강솜이
퍼블리싱김영훈,황성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삼성물산 건설부문 웹사이트 개편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가치를 제안해 기업 이미지를 명확히 확립하고자 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역할 수행으로 온라인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기획의도
분석과 벤치마킹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3대 핵심 아젠다를 도출했다. 이를 통해, 삼성물산 건설부문 웹사이트가 담아야 하는 핵심 키워드 'Attractive'를 도출했다.

1. 감각적인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2. 다양한 접근 경로를 통한 고객의 편의성
3. 보기 좋은 콘텐츠 Display를 통한 고객의 즐거운 경험

특징
위 세 가지의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고객의 접속 목적, 위치 및 디바이스를 고려한 다양하고 매력적인 대 고객 홍보 플랫폼을 아래와 같이 구축했다.

1. 핵심 콘텐츠의 비주얼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이를 통한, 효과적인 정보 전달 가능
2. 사업영역은 랜딩 페이지 구축. 사업실적은 마이크로 사이트로 개편
3. 사업 영역, 채용 정보 등의 메뉴를 상위에 노출했으며 모바일웹 역시 동일한 구조
4. Company 그룹은 사업영역 강조. 인재채용은 기존보다 우선 노출
5. 콘텐츠 선택과 접근이 용이한 내비게이션 기능 개발
6. 네트워크 환경 변화에 맞도록 해외접속 사이트에 최신 트렌드 적용
7. 키워드 색인 작업으로 검색기능 강화 및 데이터 보존 효과
8. 외부에서의 유입이 보다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
9. 웹 표준을 준수해 웹 브라우저별 서로 다른 렌더링 엔진 차이로 발생하는 문제점 파악. 또한, 웹표준화 코딩을 적용해 브라우저 간의 호환성 제고
10. 웹 접근성을 준수해 제약과 차별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웹 서비스 제공
11. 소통 채널 일원화를 통한 유지보수 업무 진행

또한, 아래와 같이 사용성 개선, 주요사업 UI템플릿 개편 등의 디자인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했다.
1.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아이덴티티 확립을 통해 웹사이트의 퀄리티 및 기업의 이미지 항상 유지
2.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에게 신속하게 다가서는 동시에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3.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가 기능, 정보, 서비스를 정확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 개선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