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서경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SKU CAST’
Seokyeong University Official Facebook 'SKU CA
서브타이틀 서경대학교 페이스북
Seokyeong University Facebook
URL https://www.facebook.com/skucast 사이트보기
소개 대학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며 학생과 학교를 잇는 소통채널 서경대 SNS
키워드 서경대학교,서경대,대학교,대학생 서포터즈,페이스북,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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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7.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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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교육/학원 > 학교
소속사 서경대학교
제작사

SKU아이앤씨 정보보기

제작진
PM백빛나 과장
기획황보윤희 대리,박다흰 주임,이현민 주임
웹사이트 설명 다른 누구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서경대학생'만의 이야기!

서경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SKU CAST는 대학생활 꿀팁, 생생한 학교소식을 전하며 학교 구성원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통과 홍보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기 위해 대학이라는 기존의 딱딱하고 근엄한 이미지를 내려놓고 '진짜 대학 생활 이야기'를 유쾌한 콘텐츠로 제작해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데 주력하였다.

이에, 보다 진솔하고 진정성 있는 쌍방향 소통을 목적으로 서경대학교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대학 홍보 서포터즈가 직접 콘텐츠의 기획부터 취재, 제작을 담당해 학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대학의 SNS는 학교 공지사항을 일방적으로 게재하는 공간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즐거운 대학 생활을 함께할 수 있는 활기 넘치는 소통의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데 기여하였다.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은 다양한 실행 방안과 함께 관계형 커뮤니케이션을 만드는 데 그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었다. 그 실행방안을 살펴보면 1) 1020 세대가 기대하는 콘텐츠 소비 유형에 맞게 흥미를 끌면서도 유용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 실시간 소통 채널로 활용함으로써 젊고 세련된 대학 이미지 확보 및 친근감 있는 이미지를 강화 2) 효과적 소통을 위해 팔로워가 페이지에 자주 접근하는 요일, 시간대 등을 지속적 테스트 및 통계를 분석해 참여가 높은 시간대 위주로 집중 업로드 3) 재학생뿐 아니라 외부 팔로워를 확장하기 위해 고객 참여 유도 콘텐츠(이벤트/프로모션)을 활용해 공유/확산 극대화, 흥미를 끄는 다양한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 개발로 요약할 수 있다. 이러한 실행방안을 통해 학내 구성원들의 소속감, 애교심을 북돋워 주고, 외부로는 학교 이미지를 친근하게 어필해 서경대학교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었다.

또한 서경대학교 공식 캐릭터인 '파워프렌즈'를 적극 활용한 프로필, 커버 제작으로 재미, 궁금증을 함께 자극해 방문자 및 팔로워들의 주목을 쉽게 이끌어내면서도 보다 인터랙티브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창구를 마련하였다. 커버, 프로필 이미지에 대학 이슈와 관련된 즐겁고 유쾌한 상황들을 연출해 학교와 재학생 간의 소통의 장벽을 낮추고, 친근한 학교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였다.

서경대학교는 한국 최초의 4년제 정규 야간대학에서 출발, 올해로 71주년을 맞이하는 등 역사적 전통이 있는 대학으로 성장해왔으며 마찬가지로 서경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SKU CAST도 학교 구성원 전체를 소통으로 결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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