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서경대학교 캐스트 공식 블로그 ‘SKU CAST’
Seokyeong University Blog 'SKU CAST'
서브타이틀 서경대학교 캐스트 공식 블로그 'SKU CAST'
Seokyeong University Blog 'SKU CAST'
URL https://blog.naver.com/sku-cast 사이트보기
소개 대학생활 꿀팁, 생생한 학교소식을 전하는 서경대 홍보 서포터즈 블로그
키워드 서경대학교,서경대,대학교,대학생 서포터즈,블로그,blog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학교
소속사 서경대학교
제작사

SKU아이앤씨 정보보기

제작진
PM백빛나 과장
기획황보윤희 대리,박다흰 주임,이현민 주임
웹사이트 설명 서경대학교 공식 SKU CAST 블로그는 대학이라는 딱딱하고 근엄한 이미지에서 탈피, 서경대학교 재학생 손으로 직접 기획/제작한 '진짜 대학 생활 이야기'를 콘텐츠로 구성해 1020 세대의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주도하는 홍보 채널이다.

즐거운 캠퍼스 라이프의 면모를 비주얼 콘텐츠로 제작해 보여줌으로써 젊고 세련된 대학 이미지를 확립하고 궁극적으로는 대학 인지도, 선호도 상승을 도모하려는 홍보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콘텐츠 유형은 크게 6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1) 학교의 주요 이슈/행사의 현장 스케치 및 재학생이 놓치면 안될 공지사항 2) 수험생의 궁금증 해소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전공별 소개, 행사, 커리큘럼 3) 대외활동정보, 교내 취업프로그램/동아리 소개 등 활기 넘치는 학교생활을 위한 대학생활 꿀팁, 대학생 공감 영상 4) 사회 각계각층에서 서경대학교를 빛내준 졸업생/재학생 또는 학교 구성원 인터뷰 5) 1020 관심사를 겨냥한 트렌디하고 시의성/적시성을 높인 콘텐츠 6)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 참여 유도 이벤트로 요약할 수 있다.

블로그 카테고리는 크게 4가지로 구분되며, 재치있는 네이밍 선정으로 방문자의 기대감을 높였다. 카테고리 항목과 쓰임새를 살펴보면 1) SKU 꿀잼연구소 : SKU CAST가 만든 흥미 위주의 학교 홍보 콘텐츠 2) CAST가 만난 사람 : 인터뷰 콘텐츠 3) 서경정보통 : 서경대학교 소식 및 학내 정보 및 후기 등 취재 콘텐츠 4) 슬기로운 대학생활 : 20대 관심사 전반에 대해 다룬 노출형 콘텐츠로 분류된다. 심플한 카테고리 구성이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목적으로 분류해 담을 수 있고, 잉여 카테고리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구성하였다.

또한 서경대학교 공식 캐릭터인 '파워프렌즈'를 적극 활용한 프로필, 커버 제작으로 재미, 궁금증을 함께 자극해 방문자들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블로그를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감성적 유대감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친숙하게 서경대학교 브랜드를 받아들일 수 있는 경험 제공, 캐릭터 인지도와 호감이 서경대학교 브랜드에 그대로 전이될 수 있을 것으로 그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

지난 9월 재학생 5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학교 내 설문조사 '학교 홍보 활동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현재 학교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이 시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라는 질문에 '그렇다'라는 대답이 54.4%, '현재 학교에서 시행하는 홍보 활동 중 알고 있는 활동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SKU CAST'라는 대답이 47%, '현재 학교에서 시행하는 학교 홍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만족' 및 '보통'으로 대답한 응답자가 66.7%를 차지하는 등 서경대학교 홍보 활동에서 SKU CAST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학교는 한국 최초의 4년제 정규 야간대학에서 출발, 올해로 71주년을 맞이하는 등 역사적 전통이 있는 대학으로 성장해왔으며 마찬가지로 서경대학교 공식 SKU CAST 블로그도 그 이름을 알리는 홍보 블로그로 발전해나가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