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프렌즈마블 for Kakao
Friends Marble For Kakao
서브타이틀 프렌즈마블 for Kakao
Friends Marble For Kakao
URL http://friends-marble.makeulike-campaign.co.kr 사이트보기
소개 프렌즈마블 런칭 캠페인을 위한 브랜드 사이트
키워드 모바일게임,마블게임,게임브랜드사이트,카카오게임즈,프로모션사이트,런칭캠페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게임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게임 > 모바일게임
소속사 카카오게임즈
제작사

(주)메큐라이크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필구 팀장
기획김서현 대리
디자인임수희 차장
퍼블리싱양승욱 차장,김소라 대리
개발김진호 팀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프렌즈마블 for kakao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하여, 게임의 성격 및 특장점을 보여줄 수 있는 컨셉으로 사전예약, 이벤트 안내, 영상 감상 등 사전예약 기간부터 런칭 이후까지 캠페인을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주요 콘텐츠]

1) 사전예약 모객
성공적인 런칭 캠페인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서, 효과적으로 사전예약 모객을 할 수 있도록 페이지 상단에 사전예약 영역을 구성하였습니다. 게임의 '세계여행’과 어울리는 '얼리버드 티켓’을 컨셉으로 사전예약을 진행,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전예약을 유도하였습니다.

2) 이벤트 안내
진행되는 이벤트를 알기 쉽게 보여주며, 보상 및 참여 방법 등을 효과적으로 안내하였습니다. 이벤트가 진행될 때마다 새로운 메시지와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하여 이벤트 안내와 참여 유도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3) 다양한 컨텐츠 제공
단순한 정보 전달 역할뿐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페이지가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런칭 전후 호기심과 관심을 유도하는 애니메이션 영상, 셀럽을 활용한 프마송 영상 등 프렌즈마블 캠페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 영역, 카카오프렌즈와 게임의 핵심 요소인 랜드마크를 결합하여 여행 취향을 알아보고 공유하는 이벤트, 게임의 컨셉을 녹인 카카오프렌즈 바탕화면 및 셀럽별 프마송 다운로드 등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페이지 유입과 확산, 체류 시간을 증가시켰으며 아울러 게임에 대한 관심과 다운로드를 유도하였습니다.

[디자인 요소]
1) 카카오프렌즈의 디자인
카카오프렌즈와 마블 게임 속 오브젝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메뉴에서 각 서브페이지에서 게임을 체험하는 느낌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사전에서는 캐릭터들이 마블세계로 세계정복을 위해 떠나는 여행의 컨셉으로 디자인 되어, 각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여권이나 티켓을 들고있는 시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런칭 단계에서는 프렌즈마블의 게임판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면서 게임의 일부분을 진행하는 컨셉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2) 게임 이미지 중심 디자인
카카오프렌즈의 고유 폰트와 함께 라운드되어진 팝업형태의 레이어를 이용하여 마블 스테이지의 느낌을 살리면서, 특유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잘 녹여내었습니다. 복잡한 모션보다는 직관적인 구조를 보여주도록 하였습니다.

3) 톤&매너 디자인
사전에서는 카카오프렌즈의 모습보다는 캐릭터의 톤&매너를 유지하면서 티징의 느낌으로 캐릭터 신체부분을 이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런칭에서는 전반적인 세계의 랜드마크와 게임요소적인 부분을 녹여내어 간결하고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운영결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게임 특징을 적극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로 게임만의 USP와 재미를 효과적으로 전달, 사전예약 170만, 다운로드 350만 등 KPI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프렌즈마블의 런칭 캠페인의 허브 역할을 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10751366983626249.doc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