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키스뉴욕 공식 쇼핑몰
KISSNEWYORK
서브타이틀 키스뉴욕 공식 쇼핑몰
KIssnewyork korea official shopping
URL http://kissnewyork.co.kr 사이트보기
소개 세계 100개국에 진출한 뷰티케어 전문 글로벌 기업
키워드 화장품,네일,뷰티케어,인스타웨이브,키스뉴욕,뷰티허브코리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브랜드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뷰티허브코리아(주)
제작사

(주)가치브라더 정보보기

제작진
디자인송민경,한승연,김민경
퍼블리싱최형욱,이남기,엄한나
개발임운우
PM김경문
기획유아람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글로벌 기업 키스그룹의 도전은 한국에서도 이어졌다.
"그동안 네일샵에서만 가능했던 케어와 아트를 누구나 손쉽게 직접 할 수 있게" 키스그룹의 이러한 철학을 뉴욕의 세련된 감성으로 국내 IT환경에 접목하고 뛰어난 제품과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의 경쟁력 확보 및 고객 만족을 위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획의도
키스뉴욕 리뉴얼 프로젝트는 세련된 감성을 상품과 함께 고객에게 각인시키고 가치 있는 디지털 구매 경험 제공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이를 위해 상품을 구매할수록 가격을 할인하는 뷰티박스를 도입, 상품의 컨셉에 맞게 색상별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등 편리하고 간편한 구매를 통한 사용성 확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디자인
글로벌기업임을 고려해 세련된 컬러와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감성적인 이미지로 디자인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복잡한 요소는 배제하여 간결하게, 라인과 볼드한 빅타이포를 일관되게 사용하여, 제품에 집중도를 높임과 더불어 소비자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한다.

기능
뷰티박스 기능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구매에 따라 금액을 할인하여 소비자 중심의 소비를 유도하고 있으며, 상품의 가격과 색상만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검색하는 기능으로 구매의 편리함을 보다 증진 시켰으며, 특히 메인 페이지의 이미지를 일반 프로모션이 아닌 상품을 중심으로 개편하여 보이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바로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매의 편의를 높였다.

상세페이지 개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키는 효과는 플랫폼 디자인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이 상품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상세페이지에도 영향이 있어야 한다는
디자인 의도로 접근하여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구매 퀵버튼을 상세페이지에 디자인하였으며, 상세페이지 역시 브랜드의 세련된 컬러와 국내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와 문구 등을 사용하여 구매하는 내내 브랜드를 느끼게 디자인하였다.

감성적 그리고 실용적 텍스트 활용
가독성 높은, 그리고 미려한 텍스트를 사용하려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
높은 퀄리티의 제품 이미지와 어우러져 때로는 가독성을 위주로 때로는 감성적으로 미려하게 텍스트를 활용하였다.

감각적 인터렉션
일반적인 담기 기능의 인터렉션은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전달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보다 감각적인 인터렉션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서브 페이지의 리스트와 장바구니에 담기 기능 등에 활용된 인터렉션은 구매의 즐거움을 증가시킬만한 주목적인 요소로 사용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20636358233792017.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