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여주대학교
YEOJU INSTITUTE OF TECHNOLOGY
서브타이틀 여주대학교 대표 및 입학, 부속기관 홈페이지
YIT
URL http://www.yit.ac.kr/ 사이트보기
소개 CMS 기반의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된 여주대학교
키워드 여주대학교,반응형웹,UI/UX,모바일 퍼스트,CMS,대학교 브랜딩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학교
소속사 여주대학교
제작사

비브이에스(주) 정보보기

제작진
PM오은심
기획박경석,김성훈
디자인황진아,문혜진
퍼블리싱오광현,은대권
개발홍대용,박정식,박기환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대표 홈페이지 및 입학, 기관 등 주요 패밀리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여주대학교의 비전과 아이덴티티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비즈니스 플랫폼을 확립하고 대학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주력하였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반응형웹 기술을 도입하고 운영상의 안정성과 관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CMS 기능을 개선하였다.

<디자인 콘셉트>
비주얼 시각화를 통한 브랜딩 강화

. Tone & Manner
비주얼과 UI 컬러를 적용하여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브랜드를 표현하였다.
Medi Tech, Smart Tech, Culture Tech 카테고리별 고유색상을 적용하여 콘텐츠 성격에 따른 차별화된 섹션 구분으로 다양한 주제별 정보 접근이 편리하고 주목도를 높여 사용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 Simple & Detail한 구성
메인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이덴티티 요소를 제외한 다른요소는 자제

. Design Essence
UI에서 파생된 원형 형태를 활용하여 도전적이며, 창의, 역동적인 방향성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표현

. Contents Grid System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UI를 유지할 수 있도록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
다양한 콘텐츠들을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통일성 있게 디자인 하였다.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중요도 순으로 콘텐츠를 재배열하고, 고객들이 콘텐츠를 인지함에 있어서도 빠르고 쉽도록 구성하였다.


<제작후기>
리뉴얼 구축 시기에 UI가 교체되면서 컬러 수정과 컨셉 변경이 있었으나 보다 산뜻해진 아이덴티티 컬러와 고객사에서 제공한 퀄리티 높은 실사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어 만족도 높은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다.
특히 디자인에 기대치가 매우 높았던 고객사와 다양한 프로토타입을 거치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현재까지 초기 컨셉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고객사가 만족할만한 온라인 브랜딩 사례로 남길 기대해 본다.

* 구축범위
대표 http://info.yit.ac.kr/ko/index.do
입학 http://ipsi.yit.ac.kr/ipsi/index.do
국제협력단 http://iec.yit.ac.kr/exchange/index.do
세종생활관 http://sejong.yit.ac.kr/sejong/index.do
평생교육원 http://lifelong.yit.ac.kr/life/index.do
학생상담지원센터 http://counsel.yit.ac.kr/advice/index.do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