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수협은행 미니뱅크
suhyup mini bank
서브타이틀 수협 미이뱅크
suhyup mini bank
URL http://m.suhyup-bank.com 사이트보기
소개 사용자 중심의 수협 모바일뱅킹 구축
키워드 모바일 뱅킹,인터넷 뱅킹,개인 뱅킹,간편 뱅킹,수협 뱅킹,수협 은행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0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은행
소속사 수협
제작사

시그니처그룹 정보보기

이니텍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지남
기획권성구,안정환,김성문,양현정,천지현
디자인김기홍,박선경,유이원,김대환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수협 모바일뱅킹은 사용자 중심의 UI/UX를 구축하고 프로세스 간소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공 및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구축되었다.

기획의도
금융산업 변화에 따른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추어 고객 주도형 뱅킹서비스에 포커스를 맞추고 제작되었다.
고객이 필요로하는 정보와 기능에 집중할 수 레이아웃 및 디자인을 개선하고, 필요로 하는 정보과 서비스를 선별 제공하는 기능을 더하였다.

특징
1. 개인화 강화
- 고객 관점 기반 친숙한 서비스 제공 방식
- 로그인 등 필수 정보 입력의 간편성 확보
- 고객 상황에 맞는 시의적절한 상품추천

2. 상황 별 서비스 제공
- 고객의 체감 Depth를 2단계 이내로 축소할 수 있는 비선형 방식의 Concierge UX 구조 적용
- 고객이 원하는 상황에 따른 서비스를 가시적으로 표현하고 선택지를 좁힐 수 있는 UI
- 상황별 서비스 분류 및 추가 제안을 통한 이용성 증대

3. 단순화를 통한 이용성 향상
- 메인, 상품메인, 계좌선택 등 공급자 관점의 분류체계를 고객 이용 상황에 맞게
시각화, 단순화하고 탐색/검색의 관점에서 직관성/연결성 관점으로 변화

4. 감성을 서비스는 뱅킹
- 프로필 사진부터 세계의 명화까지,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Emotional Banking Design
- 필요한 추천 상품과 바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한 손으로 쉽게 사용,
상품에 따라 변화하는 Active Background Image
- 목록 탐색 중에도 페이지 이동 없이 상품 가입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바로 펼쳐볼 수 있는 Active List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