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서브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MOBILE
URL http://m.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소개 모바일세일즈플랫폼개선을통한영업·마케팅성과 확대및브랜드·상품포지션강화
키워드 금융,보험,교보,스마트보험,바른보장,보험금청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5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작사

(주)더피프티원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종우
기획김현주
디자인김지연
개발백종운
퍼블리싱오샘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보험은 어렵고 귀찮은 분야라 여기는 사람이 많다. 보험 가입의 장벽을 넘기 위해 각 보험사마다 온라인 다이렉트 보험 서비스를 내놓았지만, 고객 스스로 보험 내용을 이해하고 가입하기에는 여전히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온라인 다이렉트 보험의 성공 사례를 보이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내용이 좀 더 복잡한 생명보험, 보장성보험, 연금보험 등은 쉽지 않은 분야다.
이에 더 많은 사용자가 보험가입 서비스에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다양한 인터랙션을 통한 구현 방식, 개인화된 카드형 콘텐츠, 정확하고 빠른 보험 정보 조회 등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구성함으로써, 서비스 사용자는 물론 구축 프로젝트의 Owner인 고객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온라인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고객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보험 가입 서비스를 기획했다.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이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의 요구와 성향을 고려해 다음의 3가지를 미션으로 설정했다.

1. 세일즈 프로모션 개선
1) 모바일 비대면 가입에 최적화된 상품 안내/설계/청약 프로세스 구현
2) 장바구니(내 설계함) 이용 활성화
3) 상품 카테고리를 반영한 명확한 IA체계 구축
4) 고객의 이동경로에 따른 단계별 로그 분석 체계 수립

2. 신규 마케팅 Tool 개발
1) 바른보장서비스를 통한 보험 추천 방식의 마케팅 Tool 개발
2) Hybrid 청약(녹취) 지원을 위한 업무 프로그램 개발

3. Fintech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개발
1) 스크래핑 기술을 통한 신분증 진위 확인 및 실손 보험금 청구 서비스
2) PIN 인증을 이용한 로그인 및 청약 결제 처리

특징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가입 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분석하고, 고객 성향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UXㆍUI를 기획했다.

1. 사용자 지향적 UXㆍUI

2. Interrelation를 통한 FUN 요소

3. 스토리가 있는 Color와 Combination

4. 카드를 이용한 Dynamic Landing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50602347765606080.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