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빙그레 공식 페이스북
Binggrae Official Facebook
서브타이틀 빙그레 공식 페이스북
Binggrae Facebook
URL https://www.facebook.com/bingsmile/ 사이트보기
소개 언제나 밝은 미소를 전해드리는 빙그레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키워드 빙그레,아이스크림,유가공유,발효유,커피음료,디저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빙그레
제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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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투게더, 요플레, 메로나 등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장수제품들과 더불어 슈퍼콘, 따옴, 아카페라 등 많은 이들에게 관심받는 새로운 제품들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 입니다.
다소 엉뚱한 콜라보 제품출시, 크리에이티브한 바이럴 영상 등 개성 있는 제품 브랜드 활동과 일상이 즐거운 푸드&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SNS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40만 명 이상의 팬들이 함께 합니다.

1) 타겟이 관심 갖고, 기억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 누군가는 생각해봤을 듯한 아이디어 캐치를 통한 공감형 콘텐츠
어린시절, 얼려서 나무막대기로 긁어 먹던 쥬시쿨을 재현한 추억 공감형 콘텐츠는 페이스북에서만 좋아요+댓글+공유가 3만건에 달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케첩을 쉽게 찍어먹을 수 있는 야채타임 컵을 실제 제작한 콘텐츠, 갑분싸라는 신조어를 변형한 갑붕싸(갑자기 붕어 싸만코) 콘텐츠 등 누군가는 생각해봤을 아이디어를 이미지화하여 고객들의 높은 인터랙션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 타기업과의 콜라보 콘텐츠 등을 통한, 엉뚱한 아이디어형 콘텐츠
도미노피자와 함께한 붕어싸만코 피자, 버거킹과 함께한 어벤져스 토르 바나나맛우유 등 타 페이스북 채널과 콜라보를 통해 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우리 제품만의 특징을 지속적으로 소구 할 경우 자칫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해 빙그레 제품을 모티브로 한 슬라임(액체 괴물), 키네틱 샌드 콘텐츠를 ASMR이라는 트렌드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 빙그레 팬들만 소유할 수 있는 빙그레 굿즈 경품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언제나 새로움을 원하는 SNS 팬들을 위해 빙그레는 언제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빈티지 컵, 마스킹 테이프, 마그네틱, 혼밥상 등 아기자기하고 실용도 높은 빙그레 한정판 굿즈를 제작하였습니다. 판촉용품 같은 저가형이 아닌 판매를 해도 문제없는 퀄러티와 디자인에 주력한 결과 체리피커 위주의 참여가 아닌 실수요고객의 참여가 월등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후에도 판매를 요청하는 고객들의 러브콜과 더불어 실생활에 사용되는 고객들의 자발적 후기가 SNS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2) 평균PIS 4,000건 남다른 결과
보여주는 콘텐츠가 아닌, 고객이 댓글을 달고 공유하는 공감형 콘텐츠 제작에 목표를 둔 결과, 평균 PIS( PIS=Post Interaction score)가 4,000건에 달하는 고객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에서 우수 콘텐츠로 소개되며 기사화 되고 있어, 콘텐츠가 재생산-소비되는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50351251671612182.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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