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 트럭 & 버스
Hyundai Commercial Vehicle / Hyundai Commercial Ve
서브타이틀 현대 트럭 & 버스
Hyundai Commercial Vehicle
URL http://www-trucknbus.hyundai.com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유일한 상용차 고객만을 위한 독립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통합 채널
키워드 트럭,버스,상용차,연비,안전,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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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8.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현대자동차
제작사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제작진
PM최승일
기획조원희,권서현,유혜원
디자인진수진,박성순,이찬,김혜리,양지선,김지혜,이효은
개발이정우,김남규,김두일책임,김승일
퍼블리싱서영교,최진혁주임,최승준,나애영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국내 최초의 대규모 'Truck & Bus Mega Fair'라는 행사를 개최하며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하는 트럭, 버스, 벤 등 상용차의 연비, 안전, 친환경 미래 기술 등의 선도를 표명했다. 이에 주로 상용차 안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소비자의 웹 채널 이용 니즈가 증가하고 있음을 파악하고,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자 국내 및 글로벌 웹 채널을 제작하게 됐다.

기획의도
1. UX 콘셉트: V2V(Value to Value)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통 및 서비스 경험을 지속하게 함으로써 상용 고객의 비즈니스와 함께하는 가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했다.

2. UX 전략: S4V(Search for Value) - 가치 탐색
AISAS 법칙에 근거한 사용자의 온라인 구매 의사결정 흐름(주목->흥미->탐색->행동->구매->사후)에 따라 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품의 기술 가치, 서비스의 지속 가능 가치 탐색 순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3. 고객의 비즈니스와 연결되는 소통 구조
상용차는 주로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방문 고객의 비즈니스 목적에 가까운 제품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UX가 중심이 되도록 설계했다.

특징
1. Interaction WIDE
상용차의 특징인 웅장하고 와이드하며 진취적인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2. Trustworthy Commercial Vehicle Key Visual
현대 상용차의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 'Stable Tension, Dynamic Stroke'를 심미적 디자인 가이드로 만들어졌다.

3. Commercial BLUE Point Color
최초로 상용차만의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독립된 가치 전달 채널로써 고객과 소통하고자 했다.

4. Responsive web
Mobile 이용 고객과 PC 이용 고객의 사용성을 고려한 원소스 구조의 반응형 웹을 구성했다.

5. Contents Module Design
제품 쇼룸 콘텐츠 및 브랜딩과 경험 콘텐츠 UI 뷰에 최적화된 다양한 UI 모듈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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