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노삼성자동차
Renault Samsung Motors
서브타이틀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Renault Samsung Motors Official Facebook
URL https://www.facebook.com/RenaultSamsungM/ 사이트보기
소개 르노삼성 자동차에 관한 참신한 기획과 전문 정보 콘텐츠 제공서비스
키워드 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자동차 상식,자동차 여행,,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자동차
소속사 르노삼성자동차
제작사

그룹아이디디 정보보기

제작진
PM반우영
기획박난희,곽봉석
디자인김태은,모지원,김희태
웹사이트 설명 매월 자동차에 관한 참신한 기획과 전문성 있는 정보로 차알못부터 자동차 오너 모두 즐겨찾는 르노삼성 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2017년 4월부터 르노삼성자동차에서 꾸준히 진행해온 기획 콘텐츠는 양질의 전문성 있는 정보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획이 어우러져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를 얻어가고 있다.

2018년 연재 시리즈로 발행된 <르노삼성자동차 사용설명서> 콘텐츠는 르노삼성자동차를 실제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쉽게 차량의 편의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봄/여름/가을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계절에 'HOWTO 차박캠핑', '숲캉스 100%즐기기'. '문화와 예술을 만나는 가을, 감성소풍' 등의 콘텐츠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즉각 떠나고 싶은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장소 촬영이미지와 전문적인 체험 팁을 함께 제공하였다. 또한 매월 색다른 기획으로 제시하는 드라이브 코스 관련 콘텐츠는 위치 정보와 루트 등을 함께 소개하고 기획자의 노하우와 엄선된 취재가 돋보여 채널 내, 상징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였다.

명확하게 주제를 어필하는 매거진 타입의 디자인 역시 르노삼성자동차만의 강점이다. 기획과 정보성을 함께 담을 수 있는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디자인, 미니멀하지만 주제의 명징함을 보여주면서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페이스북 채널의 다양한 포스팅 형식과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사용자들이 콘텐츠 주제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돋보이며 이러한 포스팅은 유저로 하여금 공유하기 활동을 통해 자발적으로 확산되었다.
이렇듯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고 사용자 친밀도를 높여 시의성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노력은 르노삼성자동차가 타 브랜드에 비해 돋보이는 이유 중 하나다.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은 2018년 10월 현재까지 참여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게시물별 7만-12만 넘는 높은 도달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월 1500명 가량 팬수 증가로 현재, 11만 이상의 팬수를 확보하였다. 앞으로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이끌고 신뢰도 있는 브랜드 채널로 성장하기 위한 르노삼성자동차의 노력은 계속될 예정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