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나의여행
natour
서브타이틀 나투어
NT
URL http://www.natour.co.kr 사이트보기
소개 여행지 소개 및 여행 상품을 제작 판매하는 여행사 웹사이트
키워드 나의여행,여행사,Travel agency,나투어,natour,여행대행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여행사
소속사 (주)나의여행
제작사

(주)나의여행 정보보기

제작진
기획하동현
PM전병훈
기획전병훈,장은희
디자인전병훈,정유진
개발June
퍼블리싱전병훈
콘텐츠류경영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1. 기획 전략: 스타트업 여행사 ‘나의여행’ 아이덴티티 확립 및 예약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을 구축

2. 타깃 전략: 2030을 타깃으로 심플함과 키치함을 강조해 젊은 여행의 느낌을 전달

3. UX/UI 서비스 전략: 데스크톱에서도 모바일처럼 좀 더 직관적이고 심플하게 서비스를 표현

4. 상품 전략: 관련 상품과 기획전을 2030세대에게 익숙한 해시태그 형태로 노출

특징
1. 디자인
1) 아이덴티티 시각화: 이미지마다 심플&키치한 낙서 일러스트를 삽입
2) 웹 스타일 가이드: 일관된 톤앤매너와 레이아웃, 타이포를 통해 아이덴티티 확립과 편의 제공
3) UX 최적화: 2030이 많이 이용하는 쇼핑몰의 특징을 여행사에 접목해 서비스를 이질감 없이 제공
4) UI 최적화: 모바일과 데스크톱 각각에 최적화된 디자인 작업 진행
5) 터치 최적화: 모든 버튼은 터치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큰 영역으로 제작

2. 프론트엔드개발
1) 반응형 웹 UI : 데스크톱, 모바일에서 모두 동일한 경험을 제공
2) 크로스 브라우징: 브라우저 환경마다 차이가 생기지 않도록 크로스 브라우징 작업
3) HTML5/CSS3: 선형화 가능한 논리적인 구조로 마크업 했고, 불필요한 스크립트를 줄여 좀 더 간단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
4) 내용 저장: 일정표와 요금표를 프린터와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을 도입해 환경에 상관없이 내용을 담을 수 있게 함

3. 백엔드개발
1) 회원: 나의여행 회원 및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회원가입 시스템 구현
2) 예약: 예약단계를 대기, 확보, 완료로 구축한 뒤, 실시간으로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함
3) 알림: 문자 및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 사용자의 환경 변화를 실시간으로 전달
4) 성능: CDN 서버 적용으로 페이지 속도 개선
5) 마이페이지: 예약 상황과 게시판,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함

4. 콘텐츠
1) 기획전: 웹 스타일 가이드가 적용된 이미지를 통해 '나의여행'의 아이덴티티와 여행지 느낌을 전달했으며, 아이덴티티가 담긴 독창적인 기획과 일관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2) 웹툰(준비 중): SNS에 적용 가능한 소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