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FFLOW 쇼핑몰
FFLOW Shopping-mall
서브타이틀 FFLOW 쇼핑몰
FFLOW Shopping-mall
URL http://www.fflow.co.kr 사이트보기
소개 도시 여성의 새로운 Beauty Life 온라인 커머스채널, FFLOW
키워드 애경산업,FFLOW,신규 브랜드 런칭,뷰티커머스몰,커머스몰 구축,맞춤형 추천 서비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화장품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애경산업㈜
제작사

(주)이모션글로벌 정보보기

제작진
PM차민경
기획박대성,김혜원,김선빈,유세진,진소현
디자인김초은,송주란,윤단영,정정아
개발박철호,강재석
퍼블리싱염주성,지선애,박광인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1. 2018년 애경산업은 20, 30대 도시 여성들을 위한 세련되고 전문적인 뷰티 브랜드 FFLOW를 론칭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뷰티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커머스 브랜드로의 확장을 위해 Flexible UI Design을 구현했다.

2. 새롭게 론칭한 신규 브랜드인 만큼 콘텐츠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했다. 또한, 콘텐츠의 시각적 호감도를 높여 제품의 정보 전달과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것에 집중했다.

3. 타깃을 고려한 콘텐츠로 구성한 Beauty & Lifestyle 커머스몰을 통해 모바일에서 쉽게 제품을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자연스럽게 실제 제품의 구매로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기획의도
1. 뷰티 커머스몰로서 소비자의 구매 우선순위를 고려하고자 했다. 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를 설계해 콘텐츠와 제품 자체에 집중되도록 하고, 쉽게 소비와 공유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2. 제품과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배치해 심리적 만족감을 제공했다.

3. 개인의 라이프 진단으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에서 제품의 장점을 높이는 UX 콘셉트를 적용했다.

4. 'Contents & Commerce'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소비자 진단-제품 추천-구매가 유기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서비스 절차를 최적화해 사용자 경험을 충족시키는 것에 집중했다.

특징
애경산업의 뷰티 브랜드 FFLOW 쇼핑몰의 주요기능

1. 2832 도시 여성들의 주 관심사인 Beauty & Life style 등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구성했으며, 이를 감각적인 매거진 스타일로 표현해 가독성과 트렌디함을 강조했다.

2.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제품의 기본 정보, 성분표, 브랜드 영상, 사용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제품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3. 간단한 서베이를 통해 개인의 TPO별로 맞춤형 솔루션을 진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제품/콘텐츠 소비로 연계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단 서비스를 적용했다.

4. 특히 브랜드 에센스, 타깃 사용자 특성, 디자인 트렌드 등을 기반으로 분석해 도출한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비주얼 아이덴티티 확립으로 커머스 기능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확대해 뷰티 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자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