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바닐라코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BANILA CO Global Brand Site
서브타이틀 바닐라코 글로벌
BANILA CO Global
URL http://www.banila.com/hk/en 사이트보기
소개 바닐라코 글로벌 통합 브랜드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BANILA CO,B. by BANILA,Skincare For Makeup,Clean It Zero,Beauty On Point,Global Brand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서비스 부문 > 글로벌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바닐라코
제작사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호영
기획김지연
디자인김도경,김지선1,장효빈
개발류인빈,권상운
퍼블리싱정여진,홍려경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SKINCARE FOR MAKE-UP"
2005년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Total beauty brand'로 사랑을 받아온 바닐라코는 2017년 Skincare for make-up 뉴 스킨케어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면서 바닐라코만의 쉽고 간편한 뉴 스킨케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었다.
금번 글로벌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는 새롭게 변화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사의 니즈 충족과 브랜드 및 제품 운영의 효율화를 목적으로 시작됐다.

기획의도
기존의 글로벌 웹사이트는 국가별 현지 상품 및 프로모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고, 본사 통합 관리가 불가능한 구조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국가별 확정성을 높이며, 최종적으로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도록 기획했다.

[특징]
1.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전달하다
새롭게 정립된 브랜드 패턴과 컬러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 컷을 사용해 바닐라코의 문화가 담긴 감성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2.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다
'BANILA CO'는 모델 보다는 상품컷을 위주로 'B.by BANILA'는 메이크업을 강조하기 위한 컬러감과 모델컷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Casting B' 메뉴를 통해 B.by BANILA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보여주며 글로벌 고객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라는 점을 보여주고자 했다.

3. 제품 스토리를 강화하다
'Product Story' 특화 메뉴를 통해 주요 라인 상품에 대한 정보 및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화장품 패키지와 모델 이미지에 치우치지 않고 사용법, 활용팀 등 고객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전달했다.

4. 글로벌 디자인을 적용하다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인만큼 국내와는 다른 상품 노출 방식과 상세 페이지 간소화 등을 통해 상품 정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플랫한 레이아웃으로 구성했다.

5.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다
국가별 현지에서 판매중인 상품 및 프로모션 대응이 가능하고 본사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향후 브랜드의 확장성을 고려해 관리자 영역에서 간단한 세팅 및 언어 추가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