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오일뱅크
Hyundai Oilbank
서브타이틀 오일뱅크
Oilbank
URL http://www.oilbank.co.kr 사이트보기
소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에너지 기업 현대오일뱅크
키워드 현대오일뱅크,오일뱅크,오뱅,Hyundai Oilbank,Oilbank,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금속/화학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에너지/자원
소속사 현대오일뱅크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진
PM표숙희
기획김은영,곽영주
디자인구보람,강세영,박시연
개발배정관,안진용,이석화
퍼블리싱장덕식,한희규,김소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표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 목표는 현대오일뱅크 웹사이트를 기업의 가치와 미래, 문화와 다양한 경영, 사회적 활동을 사용자와 함께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대표 역할로 만드는 것이었다.

특징
리뉴얼 키워드는 아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레이아웃∙디자인
1) 단정하고 선명한 모듈 형태의 레이아웃을 사용해 정직하고 신뢰감 있는 현대오일뱅크의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유행을 타지 않고 장기간 안정적으로 유지∙운영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2) 마우스 스크롤로 COMPANY, BUSINESS, ISSUE, CAREER 등 4개의 섹션으로 이동하도록 구현해 각 섹션에서 전달하는 메시지나 주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3) 현대오일뱅크 상징 기호를 은유적으로 표현해 다양한 그래픽으로 전개했다. 이를 웹사이트 곳곳에 담아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으며, 메인 페이지의 동영상 재생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더했다.

2. 콘텐츠
1) 현대오일뱅크의 HISTORY를 재밌게 구성한 콘텐츠인 '숫자로 보는 오일뱅크', '1st Story', '1% Story'로 사용자들에게 흥미를 유발해 홍보 효과를 높였다.
2) 사업소개 및 제품소개 등 다소 지루하고 어려울 수 있는 내용에는 인포그래픽을 사용하고 재무 정보, 생산 및 판매실적 등에는 그래프를 사용해 정보 전달력과 가독성을 높였다.
3) 직무소개, 선배들의 이야기 등 신규 콘텐츠를 마련해 현대오일뱅크의 기업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4) 홍보 기사나 이슈들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었다.
5) 메시지, 사업소개 등의 콘텐츠 내용을 생성∙수정∙삭제할 수 있는 CMS 기능을 구현해 콘텐츠 관리 및 운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3. 통합
현대오일뱅크는 정유회사뿐만 아니라 윤활기유, 석유화학, 제철화학, 유류저장사업 등 비정유 사업으로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오일뱅크뿐만 아니라 자회사 웹사이트도 자회사만의 핵심정보 및 특성을 담은 정보구조로 표현하되, 전체적인 룩앤필(LOOK&FEEL)은 현대오일뱅크와 통일해 통합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