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 더 플라자 호텔
THE PLAZA HOTEL
서브타이틀 한화 더 플라자 호텔 사이트 리뉴얼
THE PLAZA HOTEL SITE RENEWAL
URL https://www.hoteltheplaza.com/kr/ 사이트보기
소개 한화 더 플라자 호텔의  국·영·중문 PC·모바일 웹사이트 리뉴얼
키워드 더플라자호텔,사이트리뉴얼,웹사이트,호텔,서비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호텔/리조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숙박
소속사 더 플라자 호텔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승용
기획강주연
디자인이영진,김혜령
개발홍정규,송지훈사원
퍼블리싱조중훈,현재욱사원,나승은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더 플라자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서울의 역사와 함께해온 국내 최고의 호텔이다. 이번 2018 웹사이트 리뉴얼은 호텔의 디자인부터 서비스 아이덴티티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정비해,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UX를 설계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통해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더 플라자는 최근 메리어트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기존 웹사이트에서는 해당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웠고, 호텔의 고급스러운 내부 객실 및 다양한 부대시설, 서비스 등을 한눈에 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또 이전에 플라자 호텔을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고객들은 웹사이트를 접속했을 때 Unique & Stylish한 플라자 호텔의 가치를 알아보기 어렵다 판단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진단하고 최상의 UX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통해 더 플라자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이 미션이었다.


특징
1. 제작 전략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일상화로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크게 바뀌면서 온라인상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더 플라자 호텔의 PC·모바일 웹사이트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였다. 기존에는 모바일 사이트가 없었던 만큼 더 플라자 웹사이트를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별도 제작함과 동시에,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에서도 호텔에 온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2. Flat Design & Kinetic Layout
플랫하고 직관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다양한 모션으로 완성된 동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너무 많은 부가 요소는 생략했다. 또 단순하고 직관적인 UI와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해 미니멀한 디자인을 완성함으로써 콘텐츠를 돋보이게 했다. 여기에 다양한 모션과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을 통해 디자인에 생동감을 부여했다. UI와 화면전환의 움직임만으로 사용자는 웹사이트상에서 현재 자신이 위치한 공간을 경험하고,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다른 모션을 전달하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여줘 사용자를 웹사이트에 더 머무르게 했다.

2. Simple Booking UX
PC·모바일 웹사이트 모두 ‘BOOK NOW’ 버튼과 프런트 콘택트 포인트를 특정 위치에 고정적으로 노출한다. 항상 GNB에 고정되어있는 예약 버튼에서 벗어나, 사이트 내에서 호텔 정보를 취득하는 도중 언제 어느 페이지에 머물더라도 쉽게 예약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