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 디스플레이 솔루션즈
Samsung Display Solutions
서브타이틀 삼성 DS
Samsung DS
URL http://displaysolutions.samsung.com 사이트보기
소개 삼성전자 Display 제품을 홍보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키워드 표준 디자인 가이드,고객 맞춤형 체험용 콘텐츠,반응형 웹,고해상도 대응,프로모션 사이트,마케팅용 콘텐츠 패키지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서비스 부문 > 글로벌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가전
소속사 삼성전자 VD 사업부 EBT팀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영수
기획이영수
개발김종수,김진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삼성전자㈜는 자사 표준 디자인 가이드 확립을 통해 사이트 UI·UX를 개선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및 체험용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적극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를 지원하기 위해 Samsung Display Solutions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특징
1. Design
1) 최신 트렌드 반영 및 UI·UX 개선을 통해 노후화된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공통된 가이드를 확립해 사이트 전반의 통일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2) 취급 제품의 확장으로 인해 기존 Distributor, Reseller 등에서 일반 이용자 혹은 특수 목적 이용자까지 서비스 이용자가 확대됨에 따라 정적인 분위기였던 B2B 사이트에서 벗어나, 보다 다이내믹한 B2B2C 사이트로 전환하고자 했다.
3) 반응형 웹 방식을 기준으로 제작됐으며, 상황에 따라 적응형 웹 방식까지 일부 적용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4) PC, 태블릿 PC,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UHD급 디바이스까지 총 4개의 분기점으로 나눠 제작함으로써 고해상도 디바이스에 대응하고자 했다.

2. Contents
1) 사이트 내에‘INDUSTRIES’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여 Retail, QSR, Airport, Corporate 등 해당 산업군에 대한 트렌드 제시와 삼성의 추천 상품과 연관 리소스 등을 적극 소개했다.
2) 단순 제품 정보 제공을 넘어 실제 고객의 적용 성공 사례를 함께 제시함으로써 제품의 활용도 및 적용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Success Stories’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
3) 삼성전자의 주력 Display 제품인 LED for Home, The Wall, Onyx, Flip, Gamming Monitor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각각의 프로모션 페이지를 제작하여 이용자가 사이트 내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4) 인터랙션 요소를 가미해 이용자가 웹사이트 내에서 직관적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이후 마케팅 활동에 연계될 수 있도록 카탈로그를 제공했다.
5) 구매 혹은 제품 문의를 희망할 경우 즉시 전문가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창구(Contact)를 마련했다.

3. Marketing
1) 서비스 이용자가 삼성 Display 제품의 기능을 각각 온라인에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Flip Virtual Tour’ 서비스를 제공했다.
2) LED/Videowall Configurator 등을 통해 Display 제품을 실제 공간에 가상으로 설치해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했다.
3) 삼성의 전략 제품 또는 주력 제품에 대한 ‘Promotion Page’, ‘Virtual Tour Service’, ‘Email Blast’, ‘Banner’ 등의 제작 가이드를 마련하여 향후 프로모션에 대한 기획, 제작에 대한 일관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으며, 제작 및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