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HOUSE
서브타이틀 아웃백
OUTBACK
URL http://www.outback.co.kr 사이트보기
소개 세계적인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웹사이트
키워드 브랜드 사이트,이용자 로그 분석,정보 업데이트,정보 설계,위치 정보 제공 기능,네이버 예약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프랜차이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PM이환석
기획이환석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는 누적된 이용자 로그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주요 사용 메뉴를 선별해 강조하고, 이용자의 혼란 및 이탈이 주로 발생하는 경로 및 메뉴의 데이터를 분석해 원활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기 위해 자사 브랜드 사이트를 리뉴얼했다.
정보 설계 측면에서 중첩된 정보나 유사 정보임에도 불필요하게 분리된 정보들을 재정리해 메뉴 구조를 더욱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개편했으며, 이용자가 주로 방문하는 ‘메뉴’, ‘혜택’, ‘매장 안내’ 등 주요 메뉴에 수식을 배제하는 Labeling을 적용해 보다 직관적인 인지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특징
1. MENU
1) 신규 시즈널 메뉴 및 비정기적 제공 메뉴가 지속적으로 론칭됨에 따라 메뉴의 업데이트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관리자 페이지를 개발했다.
2)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메뉴 카테고리와 하위 그룹을 유동적으로 추가 및 수정할 수 있게 했다.
3) 규칙성 없는 메뉴별 상세 정보를 항목과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탄력적인 대응을 가능케 했다.

2. BENEFIT
1) 기존 웹사이트 내 통합되어 있던 ‘회원 혜택’과 ‘이벤트’ 영역을 재그룹핑해 주목도를 높였다.
2) ‘회원 혜택’ 메뉴에서 제휴 카드사와 적립 및 할인 사항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이벤트’ 역시 별도 구분해 참여도를 향상시켰다.
3) 로그인 후 회원 등급 및 사용내역에 따라 할인 등의 혜택 정보까지 조회할 수 있도록 개발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3. STORE
1) ‘매장안내’ 메뉴에 지도 및 위치 정보 제공 기능을 탑재해 인접 혹은 특정 매장 위치를 직관적으로 안내했다.
2) 매장별 자체 소개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해당 매장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어필할 수 있게 기획했다.

4. RESERVE
보통의 외식 서비스 사이트에서 메뉴 소개, 매장 안내 등 단편적인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과 달리, ‘네이버 예약’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기존 및 신규 회원들이 웹상에서 즉시 매장을 선택하고 원하는 일시를 지정해 예약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