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
Orange Life Insurance, Ltd.
서브타이틀 오렌지라이프
OrangeLife
URL http://www.orangelif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새로운 사명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한 오렌지라이프 웹사이트
키워드 Rebranding,Brand Identity,Mobile-First,Multi-device,Multi-browsing,Non-ActiveX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주)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천수
기획이성현,이민희
디자인이강욱,김나라,박지영
일러스트류상욱
모션그래픽장준녕,박재길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주)(舊 ING생명)는 최근 사명이 변경됨에 따라 새롭게 정립된 Brand identity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모바일 내 멀티 OS 및 디바이스를 통한 접근이 원활하도록 개선함으로써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자사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는 특히 오렌지라이프가 지닌 고객 중심의 혁신 의지를 담아 제작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1. Design
1) 사명 변경에 따른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가 리뉴얼된 웹사이트에 최초 접속 시 자연스럽게 브랜드 스토리 페이지에 방문하도록 유도함으로써 Brand Identity를 우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2) 또한 해당 브랜드 스토리 페이지에는 BI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와 메시지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적절하게 배치하고, 메인 페이지 키 비주얼 영역에는 실사 이미지를 선택, 적용했다.
3) 모바일 사용 환경을 고려해 PC·모바일 환경 모두에 적합한 메트로 UI를 채택해 주목도를 높임으로써 서비스 및 콘텐츠로의 쉬운 접근을 가능케 했다.
4) 신규 확립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기본으로 웹 접근성 준수를 고려한 디지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작·적용했다.

2. Contents
1) 회사소개, 투자자 정보, 공시실, 보험상품, 혜택서비스, 사이버센터 등 웹사이트 전반에서 소개하고 있는 콘텐츠들을 재정비해 원하는 정보에 대한 접근과 이용을 원활하게 했다.
2) 특히 사용자들이 알기 어려운 보험 용어를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보험 용어 사전의 해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3) 상품 정보 페이지에 SNS 연동 기능을 탑재해 이용자 혹은 FC가 보험 정보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4) 변액보험공시 페이지에 검색 및 정렬 기능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4) 사이버센터의 마이페이지를 재구성해 계약 고객이 인터넷 창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5)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장애인 민원접수 메뉴를 신설해 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장애인의 민원을 별도로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3. Development
1) 기존 Internet Explorer에서만 지원되던 사이버센터를 모든 브라우저에서 서비스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2) 보안 관련 솔루션은 Non-ActiveX로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3) 사이버센터의 모든 서비스가 무설치를 기본으로 하되, 필요시에는 PC·모바일 웹 환경 차이에 구애 없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설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4. Web Accessibility
1) 웹 접근성을 준수함으로써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인증마크를 획득했고, 전자금융감독규정을 적극적으로 준수하고자 했다.
2) SEO를 고려해 검색 포털에서 ‘ING’뿐만 아니라 신규 사명인 ‘오렌지라이프’를 검색하더라도 정상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최적화시켰다.
3) 고령층을 위해 모든 페이지에 화면 확대/축소 기능을 구현해 가독성을 높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