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official Facebook
서브타이틀 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official Facebook
URL http://www.facebook.com/hi.co.kr 사이트보기
소개 고객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최상의 서비스로 사랑받는 현대해상 공식 페이
키워드 현대해상,현대해상화재보험,자동차보험,해외여행보험,해외장기체류보험,마음봇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현대해상화재보험
제작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주연
기획김정현,안예슬
디자인염화철,정형화,백수현,백경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현대해상 페이스북은 브랜드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 가족 및 직장인 뿐 아니라 미래 고객이 될 수 있는 페이스북 팬에게 유익한 생활 정보와 자사 관여도 높은 보험 상식을 친근하게 제공하고자 개설,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획 의도]
현대해상 페이스북에서는 주요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보험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인지를 도울 수 있는 채널 특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형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이미지를 실체화 하고자, CF 속 화자인 마음봇을 콘텐츠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보험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 과의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며, 생활 속 실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지향형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소개]
1. 채널 간 연계를 통해 주요 브랜드 소식 및 정보 확산
- 현대해상의 다양한 SNS 채널에서 제작된 주요 콘텐츠를 선별하여 페이스북 팬들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재가공 및 발행
- 기업 정보의 허브 및 확산 채널로의 역할을 수행할 뿐 아니라 채널에 최적화된 소프트한 콘텐츠를 통해 정보의 접근성을 강화함

2. 고객과의 스킨쉽 강화를 위한 캐주얼 콘텐츠 개발
- 브랜드 및 보험 관련한 깊이있는 정보 외에도 페이스북 팬들과 스킨쉽하며 관계를 강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캐주얼 콘텐츠 개발 및 제공
ex. 보험 만렙퀴즈 : 전문적인 보험 내용을 쉬운 퀴즈 형태로 제공하여 보다 많은 페이스북 팬들이 상품을 인지하고 접할 수 있도록 독려
마음봇의 월요퀴즈 : 마음봇 캐릭터를 활용한 퀴즈형 콘텐츠로 페이스북 팬과의 유연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3. 콘텐츠를 통한 소비자 반응 체크
- 보험 상품 관련한 소비자의 생각을 알아보는 서베이 형태의 콘텐츠 발행
ex. 선호하는 자동차 보험을 확인하기 위한 ‘자동차 보험 추천하기’, 해외장기체류보험의 주 이용
대상 확인을 위한 ‘유학/출장이 필요한 친구에게 추천하기’ 등의 이벤트 진행
-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기업이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소비자가 답하는 형태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지향하며 성장 중

4. 페이스북 기능을 활용한 세일즈 서포트
- 페이스북 샵 영역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보험료 산출' 기능을 적용
- 페이스북 방문객 또는 콘텐츠 구독자의 현대해상다이렉트 보험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시키고 세일즈 가능성을 확장시킴

[효과 분석]
- 페이스북 팬 : 109,436명
- 작년 동기간 대비 월간 평균 인게이지먼트 252% 증가
(페이스북 인사이트 2018년 9월 기준)

[향후 계획]
고객에게 마음을 다하는 현대해상의 진정성있는 정보가 고객의 실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친근하면서도 유용한 정보 제공은 물론 꾸준히 고객(기존/미래)과의 접점 강화할 수 있는 소재 개발을 통해 기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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